인물에 대한 분석과 사운드로 본‘봄날은 간다’목 차Ⅰ.서론1-1. 작품선정 이유1-2. 작품의 줄거리Ⅱ.본론2-1. 인물에 대한 분석2-1-1 . ‘은수’2-1-2 . ‘상우’2-1-3 . ‘은수’와 ‘상우’2-1-4 . 할머니2-1-5 . 상우의 아버지와 고모2-2. 사운드2-2-1. 영화의 전체적인 사운드2-2-2. 사운드와 관련된 장면들2-2-3. 인물들이 부르는 노래에서 읽은 코드Ⅲ.결론Ⅰ.서론1-1. 작품선정 이유우리 조가 선정한 ‘봄날은 간다’ 는 남녀 간의 사랑과 이별을 주
인 류 학 사 목 차Ⅰ. 서론Ⅱ. 본론1.레비스트로스의 구조주의⑴ 구조인류학의 분류체계 : 요리의 삼각형⑵ 친족에대한 구조적 접근 : 외삼촌-조카 관계의 분석⑶ 신화에 대한구조적 접근2. 한국 문화 속의 구조주의⑴ 드라마 야인시대 등장인물의 구조적 분석⑵ 영화 ‘봄날은 간다’ 속에서의 이항대립, 기표․기의⑶ 광고 속의 구조주의⑷ 문학 소설 ‘아버지’의 구조주의 적 해석⑸ 한국 정치에서의 구조주의적 폐단Ⅲ. 결론Ⅰ.서론레비
대중문화의 텍스트 안의 이데올로기 분석 방법 - 구조주의를 이용한 Ⅰ.대중문화의 택스트 구조 분석 방법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가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지배하는 현대 산업사회에서, 매스 미디어의 내용은 원시사회에서의 신화와 상응하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구조주의적 방법을 대중매체의 전달내용을 분석하는데 적용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허구적 이야기(예, 영화, 드라마) 이든 사실적이야기 (예,
시나리오 분석‘ 봄날은 간다 ’ 영화 ‘봄날은 간다’ 를 선택하게 된 동기이해하기 힘든 상황이나 인물의 성격도 있었지만 다른 멜로 영화와는 다르게 꾸미거나 과장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분위기가 좋았다.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배경이나 소리로 잘 표현해낸 작품이라 생각해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주제는 무엇인가? 사랑이란 상처도 주지만 그것을 극복했을 때 사람이 성숙할 수 있게 만든다.
영화에서는 그 장르에 맞는 스토리와 그 스토리에 맞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왜 정형화 된 장르에는 정형화 된 캐릭터뿐일까? 물론 정형화된 캐릭터가 매력이 없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정형화 된 캐릭터로 인해 장르의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형화 된 장르 속에 입체적인 캐릭터가 들어갔을 때 과연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일까?영화 를 장르적 관점에서 분석을 하되 입체적인 캐릭터가 장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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