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유명한 소설이라면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나는 사실 별로 소설에 흥미가 없고 영화에도 흥미가 없는 편이다. 그러나 이번의 본 영화로 인해 원작 못지않는 영화 또한 머리와 가슴 속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가 처음 1950년대로 추정되는 오셀로는 완전 흑백의 영화였다.
그래서 나는 주인공인 무어인이 흑인인 줄도 몰랐다. 이 두 영화를 비교 하면서 나는 그
당시 시대적 배경을 알 수 있게 되었다.
그 영화 속 시대의 오셀로와 같은 흑인은 사실 별로 인간취급을 받지 못 하였다.
하긴, 지금도 인종 차별은 있겠지만, 그 시대는 더했을 거다. 그러기에 오셀로를 처음 보았을 때 브러밴쇼가 자신의 딸을 데려 갔다고 오셀로에게 역정을 내는 장면에서 처음에는 이해가 되질 않았으나 후에 아버지로서가 아니라 그 시대적 상황으로써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95년도의 오델로는 우리가 처음 본 영화와 달리 가히 영화의 면목을 보여 주었고,
역시나, 헐리우드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영화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하기위해 플래쉬 백과 그들의 에로틱한 분위기는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영화 제작자들은 10대들과 그들의 문제점을 심각한 고민을 통해 고찰함을 마다하지 않는데 이 영화가 좋은 예.라고 평했으며 뉴욕 포스트의 루 루메닉은 이례적일 만큼 지적이고 힘이 실린 의 현대적 해석.이라고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옴카라 (Omkara) 2006 인도감독 : 비샬 바라와지출연 : 아제이 데브건, 사이트 알리 칸, 카리나 카푸르현대 인도의 봄베이를 무대로 하고 있다.발리우드판 가 탄생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를
영화 제작자들은 10대들과 그들의 문제점을 심각한 고민을 통해 고찰함을 마다하지 않는데 이 영화가 좋은 예.라고 평했으며 뉴욕 포스트의 루 루메닉은 이례적일 만큼 지적이고 힘이 실린 의 현대적 해석.이라고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옴카라 (Omkara) 2006 인도감독 : 비샬 바라와지출연 : 아제이 데브건, 사이트 알리 칸, 카리나 카푸르현대 인도의 봄베이를 무대로 하고 있다.발리우드판 가 탄생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를
돈키호테(기사소설)영국의 르네상스 문학산업혁명이 먼저 시작되었고 이에 따라 계급구조와 갈등이 첨예화 되었다.주 장르는 희곡이고 약간의 소설이 있다.토마스 무어유토피아윌리엄 셰익스피어햄릿, 리어왕, 오델로리차드 3세, 헨리4세, 헨리5세(역사극)다른 나라의 르네상스 문학네덜란드에라스무스의 독일한스 작스의 폴란드J.코하노프스키의 서정시계속해서 영화화 되는 햄릿햄릿을 뉴욕으로 옮겨 온 작품1127
감상문 - 헨델의 울게 하소서이탈리아어로 되어있는 울게 하소서라는 노래는 반복되는 가사로 인해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 카스트라토의 음악가로서의 인생과 인간으로서의 인생에 대해 그려낸 파리넬리라는 영화는 울게 하소서라는 노래를 부르는 파리넬리의 복받친 감정의 노래로 인해 더욱더 유명해진 것 같다. 예전 어느 광고에서 이 노래가 흘러나오며 여자가 걷는 장면이 있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때는 그저 아름다운 여성의 목소리가 참
감상문 셰익스피어( 1564 - 1616 )라는 이름은 더이상의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친숙한 이름이다. 무엇보다 우리는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해 제일 먼저 접하게 되고, 더 나아가서는 유명한 그의 4대 비극, 햄릿, 맥베드, 오델로, 리어왕으로 그에게 다가가게 된다. 불행히도 나는 그의 4대 비극을 문학 작품으로서 뿐만 아니라 무대 공연으로서도 제대로 접해 보지 못했다. 그런데 오늘 그의 생애 마지막 작품인를 보게 되었다. 그는 26세 경부터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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