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디자인] 100 Years - 100 Chair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자인이라는 것은 아직 나에게는 매우 어렵기만 한 분야이다. 특히 의자라는 것은 주위 경관을 침해하지 않는 앉기 편안한 것이 최고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100 Years - 100 Chairs" 전시회에서 어떤 것을 보고 감상하고 느끼는 과정이 매우 힘들게 느껴졌다. 때문에 연습장 꺼내들고 열심히 스케치도 하고 해설해 주시는 분 뒤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적기도 했지만 작품 하나하나가 마음에 와 닫지는 않았다. 하지만 시작부터 헛발질로 시작 했었다. 의자 전시회 밖에 전시된 LOVE 전시물을 의자로 생각한 것이다. 예술이라는 말에 시작부터 뭔가 '특별한 것'이라는 생각을 가졌던듯하다.
이번 전시회는 1900년대를 시작으로 하여 현대까지 10-20년 간격으로 나누어 전시되었다. 1900-1920년대는 "The first design"이라는 주제였는데 전체적인 작품의 디자인은 각진, 딱딱한, 심미성은 크게 고려되는 않은 의자라는 느낌이었다. 전체적인 구성은 대체적으로 나무로 조성 되어 있었고, 대체적으로 매트리스 등의 편의성은 배제되어 있었다. 1921-30년대 작품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약진이라는 주제였다. 하지만 역시나 나무로가 주가 된, 투박한 느낌의 디자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이벤트]International Special Event Society(ISES)
  • 디자인, 음식과 음료의 계획, 강사나 스페셜 이벤트 계획, 시청각경영, 특수효과 그리고 그 밖에 많은 사항들을 포함할 수 있다. 1. 스페셜이벤트 전문가는 시간을 절약하고 불필요한 압박(스트레스)을 제거한다.2. 스페셜이벤트 전문가는 이벤트 계약을 협상함에 있어서 당신의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귀중한 자을 가지고 있고 계약을 끌어내기 때문이다.3. 그들은 이벤트나 미팅의 세세한 면을 다룬다. 그리하여 당신은 게스트나 참석

  • [경영학]도요타의 모든 것
  • 100%Localized 100%Joint Venture진출 예정지역범례North America 4 10Latin America 42 4Europe 26 5Africa 49 2Asia 12 17 Oceania 17 1Middle East & Southwest Asia 17 4지 역Mkt’g ImportersFactory16743TotalVietnamPhilippinesIndonesiaIndia세계 27개국 54개 생산공장을 운영, 설립중에 있음.(일본내 12개 공장 포함)13. 도요타의 일본 내 공장 현황78,047Toyota Employee(Global) Toyota R&D Spending5만10만15만20만25만150,736159,035183,879210,709215,648246,702`97`98`00`01`02`995.515.614.62.33.8인원증가율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문화인들이 평등의 진정한 사도들이다”(xxxvi).Certainly, the first to see it clearly in this country was William Morris, born twelve years later than Arnold, and his Hopes and Fears of Art, which appeared in 1882, supplied what was missing in Culture and Anarchy. It supplies too the basic principles for the nest step in civilisation which the nation, hesitatingly, doubtingly, and yet perforcedly, is about to take. This step is the provision of schooling for all young persons who do not now find their way into secondary schools, that is to say for those who are destined to ent

  • IKEA 이케아 마케팅관리(영문)
  • 디자인 경영사례 연구 - 신용준,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2005이케아의 형성과정과 디자인 전략에 대한 연구 - 이융상, 서원대학교 예술문화연구소, 2003KEA의 성공배경과 디자인특성에 관한 연구 - 양영완, 한국가구학회지 제13권 제3호, 2002이케아의 인테리어 시장성공전략 연구 - 강은정,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 대학원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에 따른 전략젹 대응 방안 연구 - 브랜드 디자인학 연구 제8호www.bestikea.co.krwww.naver.comwww.google.comwww.ikea.com (g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5_6_7_8
  • years trying to work it out. 구겐하임 미술관이 건설 중이었을 때-진지함을 무시하는 것처럼 보이는 곧은 자세를 유지하며-라이트는 능글맞게 흡족한 마음으로 웃으며 그의 동료들에게 일을 완성시키려면 수년은 걸릴걸. 이라고 말했다.chapter 8If You Invent the Story, Youre the First to See How It Ends만약 당신이 이야기를 창작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결론을 지을지를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You begin for yourself. The reader comes later.당신은 자신을 위해 이야기를 시작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