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커뮤니케이션] 독도의 정부와 민간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독도의 역사

Ⅱ. 정부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1. 독도분쟁이 일어나게 된 계기 - 한 일 어업협정, 그 치명적인 실수
2. 독도문제에 대한 우리정부의 입장

Ⅲ.민간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Ⅳ. 결론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일까? 우리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말은 분명한데 정작 표현하려하니 답이 나오질 않는다. 먼저 사전적 의미부터 찾아보면 “언어, 몸짓이나 화상 등의 물질적 기호를 매개수단으로 하는 정신적, 심리적 전달 교류”를 뜻한단다. 어원은 라틴어의 ‘나누다’를 의미하는 ‘communicare'에서 시작되었으며 신이 자신의 덕을 인간에게 나누어준다는 의미를 뜻했지만 근래에는 주고받는 것과 같은 모든 왕래를 커뮤니케이션이라 한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볼 때는 개념이나 뜻을 전달하는 이른바 “의사전달”을 의미하면서 최근 메스미디어의 발달과 더불어 그 가치 또한 크게 대두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 또한 가장 중요한 일종의 요소로서 커뮤니케이션을 얘기하고 있는 것이 현재의 상황이다.
하지만 커뮤니케이션이라 함은 단순 의사전달의 의미를 넘어 보다 이상적인 의사전달을 이루고자하는 것을 목표로 명료함, 일관성, 시의성, 분포도, 적당성, 적응성과 통일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과 이를 받아들일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수용이 뒤따라야 비로소 가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라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모르겠습니다................
  • kwi***
    (2009.12.30 22:58:54)
회원 추천자료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해외주재 대사관, KOTRA, 관광공사, 무역협회의 해외지사, 해외문화원, 종합상사 등과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정보교류 및 글로벌 차원의 홍보, 마케팅활동을 추진 한다.- 콘텐츠 코리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내외 문화콘텐츠 상품의 효과적인 유통, 배급에 종사하는 해외 한민족의 네트워크의 장을 형성한다.9) 창작소재의 국제적 공모- 게임산업개발원에서 현재 시도중인 것처럼 한국에서뿐 아니라 외국에서 창작

  • 정치, 정부, 테러리즘(민주주의, 공산주의, 글로벌 거버넌스, 신노동당, 세계화, 소수민족, 유럽연합) 보고서
  • 글로벌 기버넌스 1) 거버넌스의 출현 배경Pierre와 Peters(2000)는 거버넌스의 등장요인으로 ① 정책의 영향을 받는 민간부문이 공공정책에 관여하려는 욕구의 증대, ② 후기관료주의 국가로의 이동과 신공공관리론의 대두, ③ 정책의 성공적 집행을 위해 정책과정에 영향을 주는 개인 및 집단의 제도화된 참여를 들고 있다. 또한 Salet, Thornley, Treukels 는 유럽의 대도시 거버넌스에 관한 비교연구를 통해 과거 유럽의 복지국가 모형에서는 중앙정부가 국가경

  • 한국의 독도 수호 활동
  • 목차Ⅰ. 들어가는 말Ⅱ. 정부활동A. 정부의 입장 표명B. 영유권 확보C. 외교적 노력D. 지원 활동E. 정부 활동 관련외신Ⅲ. 경북도 활동A. 대내적 사업B. 대외적 사업Ⅳ. 반크 활동A. 지도 및 문서 표기 변경B. 추진 사업Ⅴ. 기타 민간단체 활동A. 독도수호국제연대B. 한인 시민 단체C. 전국 학교 운영 위원 총 연합회D. 코리아독도 녹색운동연합E. NGO활동 관련 외신 보도Ⅵ. 개인 활동A. 2008년 이전B. 2008년C. 2009년D. 개인 활동 관련 외신 보도Ⅶ.

  • [국제관계론] 정보화와 세계정치
  • 커뮤니케이션도 발전시키기 때문에 그 조직들을 더욱 응집적이고 초국가적으로 만들게 된다.국제관계이론은 지구화와 글로벌 네트워크에 적응하며 발전해왔다. 국가의 중요성은 여전히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화가 높은 수준의 국가 대 국가의 관계를 없애버리지는 않는다. 그러나 국가 이외에도 국제 관계는 여러 가지 복합성의 층위를 추구하게 된다. 글로벌 네트워크로 인한 복합성의 층위는 첫째, 정부의 통제를 잠식하고 하부에 위치하고 있

  • 뉴스의 세계화 레포트
  • 글로벌 방송 채널은 국제사회에서 벌어지는 이슈를 담은 영상을 실시간으로 세계 곳곳에 발신하기 시작한지 오래고, 뉴미디어, 특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세계 각국의 시민들로 하여금 신속하고 자유로운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을 누릴 수 있게 해주었다. 이런 변화들로 인해 국제보도는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국제사회의 뉴스와 정보들을 전달받고, 글로벌 현안의 의미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국제 환경에 대응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