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 수업] 트레이닝의 특수성과 체력단련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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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트레이닝의 특수성과 체력단련 방법론
목차
Ⅰ. 서론
REPORT를 시작하면서...

Ⅱ. 본론
1. 트레이닝의 정의
2. 트레이닝의 특수성
1) 자발적 참여의 원리
2) 다면적 향상의 원리
3) 특수화의 원리
4) 개인화의 원리
5) 다양성의 원리
6) 모델링의 원리
7) 과부하의 원리
3. 체력이란..?
1) 체력의 정의
2) 체력의 구성
4. 체력단련 방법론
1) 근력&근지구력
2) 순발력
3) 전신지구력
4) 유연성
5. 그 밖의 트레이닝 방법
1) 대상에 따른..
2) 환경에 따른..

Ⅲ. 결론
REPORT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1) 자발적 참여의 원리
- 좋은 프로그램과 훌륭한 지도자가 있더라도 선수 스스로 트레 이닝에 적극 참여하지 않는다면 성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역 으로 좋은 지도자란 선수들로 하여금 트레이닝에 적극 참여하 도록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스포츠트레이닝이란 언제나 힘든 과정의 연속이므로 선수들에게만 자발적 참여를 강요할 수는 없다. 그들을 동기화 할 수 있는 자질을 지도자는 갖추고 있 어야 하며 그 실행 방법도 효율적으로 모색하지 않으면 안된 다. 다음과 같은 접근은 선수의 자발적 참여를 돕는 실행방법 이 될 수 있다.
① 트레이닝의 목적을 선수들에게 분명히 알린다.
② 트레이닝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또는 수행된 프로그램을 사후분 석 할 때 선수들을 참여시키고 그들의 의사를 존중한다.
③때때로 선수 스스로가 본인의 경기력을 평가하고 생각하게 한다.
④개인별 과제를 주고 달성하게 한다.

2) 다면적 향상의 원리
- 모든 분야에서 기초가 튼튼해야 발전의 기틀이 된다. 높은 수 준의 경기력을 달성하는 데도 필연적으로 기초체력이 뒷받침해 야 함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고도의 경기력이란 전문화된 체력 과 기술의 조합이지만, 전문화 트레이닝에 이르렀을 때 기초체 력의 준비수준은 앞으로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그것 은 실제 높은 수준의 경기력은 신체 제기관의 복잡한 상호기능 을 요구하며, 그를 위한 전문화트레이닝은 언제나 높은 수준의 강도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전문화 트레이닝은 반드시 다면적 인 기초체력의 토대 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어린 선수나 트레이닝을 처음 시작하는 선수는 다면 적인 기초체력육성에 보다 많은 시간을 부여하여야 하며, 기성 선수들도 연간트레이닝의 초기단계에서는 다면적 기초체력에 중 점을 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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