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에서의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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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문학] 베니스에서의 죽음
- 본문내용
- 들을 치밀하게 파헤친다. 어쩐지 약간의 자전적인 냄새가 풍겨지는 문체나 사상에서 혹시 토마스 만 자신의 문제를 소설형식으로서 남긴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참아 나가자' , '규율' 이란 모토를 가장 좋아하는 아쉔바흐는 안일과 나태를 증오하며 오직 창작활동에만 전념하는 의지의 인물이다. 하지만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흔히 그렇듯이 그는 자신의 감성과 내부의 목소리는 무시해 버리는, 어떻게 말하면 이성과 감성을 완전히 분리시킨 위선적 인물인 것이다. 그럼으로써 그는 점점 허약해져 가고 한계상황에 다가서게 된다. 그리고 동시에 죽음의 상징물들이 그의 주위를 떠돌게 된다. 뮌헨의 공원묘지에서 만난 이방인이라든가 베니스행 배표 판매원, 가짜청년, 곤돌라 사공, 거리가수, 마지막으로 타치오가 모두 죽음을 상징하는 것들일 것이다. 그런 것들은 짧은 순간 아센바흐에게 나타났다가 애매모호하게 사라져 버리는데 그것은 아센바흐에게 나태와 망상, 환각을 드러내도록 만든다. 처음에는 단지 베니스에서 유행했던 콜레라라는 병균 때문에 급작스럽게 그가 죽음을 당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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