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법] 접대비와 판매부대비용등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접대비와 판매부대비용등의 개념

Ⅱ. 접대비 범위에 대한 사례 및 분석

Ⅲ. 접대비와 유사비용의 차이점

1. 판매부대비와 접대비의 차이점
2. 광고선전비와 접대비의 차이점
3. 기부금과 접대비의 차이점
4. 복리후생비와 접대비의 차이점
5. 회의비와 접대비의 차이점
6. 노무관리비와 접대비의 차이점

Ⅳ. 접대비와 판매부대비용등의 실제 사례
본문내용
Ⅰ. 접대비의 개념

세법에서는 접대비를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 법인세법에서는 "접대비라 함은 접대비 및 교제비·사례금 기타 명목여하에 불구하고 이에 유사한 성질의 비용으로 법인이 업무와 관련하여 지출한 금액을 말한다.(법인세법 §25⑤)라고 되어 있고, 소득세법에서도 이와 유사하게 "접대비라 함은 접대비 및 교제비·사례금 기타 명목여하에 불구하고 이와 유사한 성질의 비용으로서 사업자가 업무와 관련하여 지출한 금액(사업자가 종업원이 조직한 조합 또는 단체에 지출한 복지시설비 중 당해 법인에 지출하는 것을 포함한다)을 말한다.(소득세법§35④”라고 규정되어 있다. 이를 풀어서 말하면 접대비는 사업자가 업무와 관련하여 사업상의 필요에 의하여 거래처 또는 업무와 관련 있는 자 등에게 접대, 교제, 사례 기타 명목여하에 불구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에 의하여 지출하는 비용으로 접대, 향응, 위안, 선물기증도 접대행위에 지출한 모든 금품의 가액을 말한다. 또한 접대비, 기밀비, 사례금 등은 계정과목과 명칭여하에 불구하고 그 실질에 따라 구별한다. 요약하면 접대비는 첫째, 그 지출의 목적이 업무와 관련하여 지출되어야 하며 둘째, 그 지출의 상대방이 업무와 관련 있는 자가 되어야 하며 셋째, 그 지출의 명목여하에 불구하고 실질내용에 따라 판정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무회계] 접대비의 문제점, 해결방안 및 실천방안
  • 접대비에 포함된 부가가치세 매출세액. -3-5(3) 접대비와 유사비용 구분. 3 조 차이점기부금사업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자에게 금전 또는 물품을 무상으로 증여하면 접대비가 되고 사업과 직접 관계없는 자에게 금전 또는 물품을 무상으로 증여하면 기부금.광고선전비지출이 불특정 다수인에 대한 선전효과를 의도한다면 광고 선전비에 해당하고, 특정고객만을 상대로 한 지출이라면 접대비.판매부대비판매부대비는 판매와 관련하여 거래처 또

  • [학사] [세무]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차이분석 및 조정방안
  • 등 회계의 일반원칙을 따름세입충분성의 원칙, 세원최대확보 주의, 과세평등성의 원칙 등을 따름일률성ㆍ 다양성다양성을 나타내는 계산과정으로, 기업에 따라 독자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세법이 제한을 가하는 항목은 사업회계에서 각양각색으로 나타난다. 일률성을 나타내는 계산과정으로 세법은 공평과세의 견지에서 특히 세금에 관한 일률적인 제한을 가한다.계상요소경영상의 수익과 비용ㆍ원가를 이용해 기간손익 산출세무수익과 세무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비용이 들어감에 따라, 신제품 및 하이테크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자금 소용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특별한 기술개발능력이 있으면 기술을 개발한 기업을 인수하고자 한다.삼성전자의 1988년 마이크로파이브를 인수하여 삼성전자의 컴퓨터를 마이크로파이브 명의로 미국현지에서 생산하여 판매, 기술인력 파견연수, 새로운 기종의 컴퓨터를 현지에서 개발한 사례나 대우 중공업이 미국의 자이모오사를 인수하여 통신, 컴퓨터, 자동차 등 특수용도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비용이 들어감에 따라, 신제품 및 하이테크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자금 소용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특별한 기술개발능력이 있으면 기술을 개발한 기업을 인수하고자 한다.삼성전자의 1988년 마이크로파이브를 인수하여 삼성전자의 컴퓨터를 마이크로파이브 명의로 미국현지에서 생산하여 판매, 기술인력 파견연수, 새로운 기종의 컴퓨터를 현지에서 개발한 사례나 대우 중공업이 미국의 자이모오사를 인수하여 통신, 컴퓨터, 자동차 등 특수용도

  • [영남대]창업길라잡이 1~14 주차 중간 기말 입니다.
  • 등을 고려하여 가격을 책정4) 기타 가격 결정- 시장진입을 신속하게 하여 초기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고자 하는 경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경우(별도의 가격결정이 이루어짐)* 가격 전략‘어떤 상품을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가에 따라 달라짐’1) 가격 차별화 전략- 고객별, 지역별, 시기별로 상이한 가격을 정해 판매하는 방법- 잘못 운영하면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잃을 수 있음.2) 명성 가격- 비싼 가격을 책정하여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