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학 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영상학 연구
1.1.1 영상학 연구의 중요성
~영상학 연구의 대상
1.2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확대
1.3 영상연구의 다양한 접근방식

2.1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 나와 다른 사람
2.2 눈길의 커뮤니케이션
2.3 영화영상의 커뮤니케이션
~ 영화영상의 보고 보여지는 관계
~ 카메라의 움직임과 보고 보여지는 것

본문내용
1.1 영상학 연구

1.1.1 영상학 연구의 중요성
▣ 정치 ․ 경제 ․ 사회 ․ 교육 전반에 걸쳐서 영상은 점점 더 중요한 정보전달 수단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영화 ․ 텔레비전 ․ 광고가 그 위상을 점점 더 높여 가고 있을 뿐 아니라, 이제는 선거를 할 때에도 영상을 통하여 정치인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 당선되는 데 중요한 요인이 된다.

~영상학 연구의 대상
▣ 사진 ․ 포스터 ․ 텔레비전 ․ 영화 ․ 컴퓨터 그래픽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또 하나의 보편적인 방법은 영상물의 외적 형태에 따라 분류하는 것이다. 정지된 영상물과 동적인 영상물 두 종류로 구분된다.
․ 정지된 영상물의 종류 - 사진 ․ 기호(지표 ․ 도상 ․ 상징물 등) ․ 만화 ․ 포스터 ․ 광고물 ․ 컴퓨터 그래픽 등
․ 동적인 영상물의 종류 - 보통TV ․ 영화 ․ 텔레비전 광고물 ․ 애니메이션 ․ 가상현실 등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