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주)웹젠에 대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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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웹젠은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Ⅱ. 시장 분석
1.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2.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

Ⅲ. 경쟁사 분석
1. 엔씨소프트사 선정배경
2. 엔씨소프트 소개
3. 웹젠 vs 엔씨소프트

Ⅳ. 웹젠의 SWOT분석

Ⅴ. 웹젠에 대한 전망
1. 웹젠의 성공요인에 따른 전망
2. 웹젠의 실패요인에 따른 전망
3. 웹젠의 노력 필요

본문내용
Ⅰ. 웹젠은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주)웹젠은 2000년 4월 28일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설립된 기업이다. 자본금 12억 7000만원, 직원 수 45명으로 시작하여 2005년 6월 직원 수는 557명으로 증가하였다. 설립 당시 이수영 여성 사장을 대표로 하여, 현재는 2대 사장으로 김남주 대표가 웹젠을 이끌어 가고 있다. 2001년 업계의 반신반의 속에 출시된 국내 최초 온라인 게임 ‘뮤’는 동시접속자수 7만 명을 기록하는 대박을 터뜨리며 승승장구한다. 2002년 5월, 3조3천50억 원이라는 코스닥 공모주 사상 최고의 청약자금에, 1434.5 대 1의 공모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코스닥에 성공 안착한다. 이어 2003년 12월에는 나스닥 시장의 문까지 열었다. 웹젠은 2002년 11월 뮤의 대만 현지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도 힘쓰게 된다. 중국, 대만 해외 지사 설립에 이어 최근 2005년 1월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지사 ‘웹젠 아메리카’를 추가 설립하였다. 자본금 200만 달러로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되어 세계 최대 시장인 미주공략을 통해 해외 매출 극대화를 꾀한다는 점에 주목받고 있다. “Global Leading Online Entertainment Creator”를 비전으로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개발, 서비스하여 게임 산업의 선도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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