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TV광고가 어린이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어린이광고의 개념
2. 어린이 광고에 관한 이론
3. 어린이의 정보처리 과정
4. 어린이 소비자의 특징
5. 어린이 소비자가 선호하는 광고요소
6. TV광고와 어린이 구매의도
7. TV광고와 어린이 소비행동
8. TV광고가 어린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9. TV광고가 어린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Ⅲ.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현대사회의 특징 중의 하나는 매스커뮤니케이션 시대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중에서도 TV는 세 살 어린이부터 여든 노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매체이다. 전체 광고물량이 늘어나면서 TV광고의 비중이 증가되고 그 증가폭이 다른 매체에 비해 엄청나게 커졌으며, TV에서의 노출은 바로 TV광고에서의 노출로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TV의 영향은 어른들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광고는 영향력 있는 사회화 매체의 하나로 간주되고 있다. 광고는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구실을 하며 소비자 욕구를 자극시켜 소비 및 생산 활동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 측면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광고는 정보적인 기능보다는 기업과 상품의 존재를 보다 자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과장광고나 허위광고, 선정적인 광고 등 광고의 부정적인 면이 나타나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TV광고의 경우 다른 광고매체에 비하여 많은 우려를 낳고 있다. 가정에서 영향력이 급속히 증대되고 있는 어린이들은 어릴수록 광고를 그대로 수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가치관이나 판단능력이 확보되지 않은 단계에 있어서는 기업의 자극적이고 독특한 광고로 인해 야기되는 부작용에 노출되기 쉽다. 또한 구매과정에서 부모와 갈등을 경험하고 광고에 의해 기만당하게 되면 사회와 어른에 대해 불신감이 형성되어 결국 냉소주의자가 된다.
어린이는 경제능력이 없고 상품의 구매량이 어른에 비해 적으나, 자녀수의 감소, 맞벌이 부부의 증가 출산 기피확산 등으로 가정에서 어린이의 지위 및 영향력이 향상됨에 따라 어린이가 미래의 소비자로 머물지 않고 현재의 중요한 소비자로 대두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행동으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자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12.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저는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95년도 대우그룹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서 오리온전 기㈜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시사토론모임, 과내 STUDY 그룹활동, 유럽배낭여행 및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서 젊음 패기와 열정을 가지고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읍니다. 96년도 오리온전기㈜회사에 입사를 하여 구매부문에서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행동으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자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12.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저는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ꡐ95년도 대우그룹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서 오리온전 기㈜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시사토론모임, 과내 STUDY 그룹활동, 유럽배낭여행 및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서 젊음 패기와 열정을 가지고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읍니다. ꡐ96년도 오리온전기㈜회사에 입사를 하여 구매부문에서 협력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광고/홍보/마케팅1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관리/사무1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여행사/관광/항공2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유통2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인사/총무/관리2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은행/사무2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보험 사무직2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판매/관리/마케팅2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웨딩컨설턴트/홍보/매니저26.

  • [취업분야별 자기소개서] 취업분야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 행동으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2.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저는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00년도 대우그룹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서 오리온전기㈜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시사토론모임, 과내 STUDY 그룹활동, 유럽배낭여행 및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서 젊음 패기와 열정을 가지고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읍니다. 00년도 오리온전기㈜회사에 입사를 하여 구매부문에서 협

  • 사회심리학 현장적용 및 진로와 직업
  • 광고 및 홍보전문가 /22ⅲ. 시장 및 여론조사 전문가 /23ⅳ. 교도관 /24출처 및 참고문헌(미주) /25Ⅰ. 사회심리학이란?1.사회심리학의 정의사회 환경 속에서 직접 또는 간접으로 타인과 관계를 가지고, 또 사회의 문화규범제도 등의 규제를 받고 생활하는 인간의 경험이나 행동을 사회적 여러 조건과의 관련에서 이해하고 설명하려고 하는 학문이다.사회 심리학에서는 거시적인 사회체제의 광범위한 변화가 그 구성원의 행위와 사고에 미치는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