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Personal Media`(퍼스널 미디어) 를 읽고- 요약 및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책의 요약

2. 책의 비평

본문내용
- 1장 굳바이 매스미디어!
지금까지의 미디어는 정보와 가치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이루어 왔다. 메시지의 생산과 가공 그리고 송신이 일 방향적으로 다수의 대중들에게 이루어지면서 매스미디어는 사회적, 집단적 가치체계를 형성하는데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메시지의 소비자는 생산과정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단지 전달과정에서 제일 마지막 목표점에 있는 힘없는 대중 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21세기 오늘날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미디어는 지금까지는 소외되어왔던‘개인(person)’이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였다. 다원성과 다양성의 디지털미디어 환경에서 개인의 권한이 크게 확대되면서 비로써 개인이 미디어 소비의 유의미한 주체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와 함께 중요한 변화는 ‘접근권의 개방’과 ‘선택권의 확대’ 라고 할 수 있다. 개인을 향해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대향으로 전달하는 상황에서 개인이 미디어에게 권력이나 사회적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상황으로 변화한 것이다.
21세기는 이렇듯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퍼스널 미디어’ 시대로 변화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질 자료 ㅠㅡㅠ
  • rladbt***
    (2006.06.06 13:57:39)
회원 추천자료
  • 블로그(Blog)-일반 블로그와 미디어 블로그에 대한 조망을 통한 사회적 영향 연구
  • 블로그 (Blog)-일반 블로그와 미디어 블로그에 대한 조망을 통한 사회적 영향 연구-서론모던한 매스 미디어, 포스트 모던한 블로그혹자는 ‘근대’의 도래를 정치적으로는 국민국가(Nation-State), 사회․경제적으로는 자본주의의 완성이라고 설명한다. 국민국가와 자본주의로 표상되는 ‘근대’를 해설하는 또 하나의 키워드로 ‘대중매체(Mass Media)’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근대의 공간에서 대중매체는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국가 공동체의 인식 기재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미디어 이자 ‘내손안의 TV’로 각광받으면서 태어난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위성DMB서비스가 2005년 5월에, 지상파DMB서비스가 2005년 12월에 본방송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의 시대를 열고 있다.그러나 DMB서비스가 준비되고 시작되었던 시기의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시간이 갈수록 DMB사업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다. 고정비용이 큰 사업이므로, 사업의 초기에 투자비용에 비해 이윤이 적을 수밖에 없는 것은 사실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미디어 이자 ‘내손안의 TV’로 각광받으면서 태어난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위성DMB서비스가 2005년 5월에, 지상파DMB서비스가 2005년 12월에 본방송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의 시대를 열고 있다.그러나 DMB서비스가 준비되고 시작되었던 시기의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시간이 갈수록 DMB사업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다. 고정비용이 큰 사업이므로, 사업의 초기에 투자비용에 비해 이윤이 적을 수밖에 없는 것은 사실

  • [기독교교육]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주일학교 교육
  • 요약하고 멀티미디어를 주일학교 교육에 적용하기 위한 몇 가지 제언으로 결론을 제시해 보았다.Ⅱ. 멀티미어문화에 대한 이해A. 멀티미디어의 정의멀티미디어란 용어는 1970년대는 주로 컴퓨터나 통신 전문가들 사이에서만 전문 용어로 여겨졌으나 1980년대 말부터 사용이 본격화되어 최근에는 사회 각 분야에서 보편적인 용어로 자리 잡고 있다. 김정탁, 「미디어와 인간」, (서울:커큐니케치션북스, 1998) p.52멀티미디어(Multi-Media)는 흔히 ‘다매체’

  • [언론학개론] 출판(책)과 출판산업에 관하여
  • 미디어의 등장으로 책의 중요성이 예전에 비하여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실로 우리는 커뮤니케이션 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다매체 다채널의 환경 속에서 경쟁과 통합의 격변기를 겪고 있다. 책의 영향력이 예전에 비하여 줄어든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책은 여러 가지 다양한 형태로 지속될 것이다. 과거 책은 종이에만 국한되었지만 정보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이제는 전자책, 비디오 책 등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어가며 발전을 모색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