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회]中國에서 경쟁력 있는 韓國제품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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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실 무역을 함에 있어서 중국의 제품을 수입하는것에 대하여는 무역에 관심이 있는 나로서는 여러 차례생각을 해보았지만 우리제품을 수출하는 것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생활에서 모든 필요한 의식주에 따른 물품들중 70%가 중국산제품이며 그중 대부분이 처음과는 다르게 외국인이 아닌 중국에서 자국내에 자국인들이 생산한 제품들이라는 것을 생각할 때 수입과 수출 사이에서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 이 과제를 통하여 내가 생각한 첫 결론이다. 이미 우리 삶의 너무 깊이 들어와 있는 중국제품내에서의 경쟁보다는 그들이 아직 갖지 못한 기술을 통하여 엄청난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경쟁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보다 쉬운 길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인 것이다 .수출이던 수입이던 결국은 시장원리를 이용한 시장에서의 장사이며 이를 공급과 수요의 측면에서 따져 볼 때 단순히 값싼 인권비를 이용하여 중국현지 생산하여 더 후한 값에 팔아먹겠다는 생각보다는 중국의 엄청난 이점들을 이용한다면 엄청난 수요를 통하여 수출에 있어 훨씬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먼저 중국으로의 제품 수출시 어떠한 이점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러한 것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중국으로의 제품 수출시 활용이점
1.인구: 중국의 인구는 말할 필요조차 없을 것이다. 중국의 현재 인구는 13억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세계인구의 22%에 이른다. 우리나라 인구는 약 4700만명이며, 수요의 측면에서 볼 때 우리나라에서 어떤 제품을 1000원에 파는것과 중국에서 같은 제품을 100 원에 판다고 가정하고 만약 모든 국민이 제품을 한번 구입하게 될 경우 한국에서는4700억원을 벌게 되지만 중국에서는 1조2000억원을 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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