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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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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일차연립방정식 제2장 행렬과 가우스 소거법 제3장 행렬연산 제4장 역행렬 제5장 장행렬식 제6장 크래머 공식과 역행렬 제7장 평면벡터와 공간벡터 제8장 벡터공간 제9장 기저와 차원 제10장 선형변환 제11장 선형변환과 행렬 제12장 고유값과 고유벡터 제13장 행렬의 대각화 제14장 직교벡터 제15장 직교화 과정과 최소자승법*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1장 일차연립방정식1. 일차연립방정식1) 일차방정식 의 형태를 가지며 는 계수, 는 상수, 는 미지수라 하며, 만족하는 의 값을 해라 함2) 일차 방정식 의 해 3가지 경우① 부정(인 경우): 무한개의 해를 갖는다.② 불능(인 경우): 어떤 경우도 해를 갖

2016.12.21 / 6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선형대수, 선형대수핵심, 선형대수시험, 선형대수기출, 선형대수족보, 방통대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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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객체지향 언어의 개념제2장 C++언어의 기초제3장 함수 제4장 클래스와 객체 제5장 연산자 다중정의 제6장 상속 제7장 템플릿 제8장 예외처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3장 함수1. 함수의 정의와 호출(1) 개요① 함수 ㉠ C++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 ㉡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문장들을 하나의 단위로 모아놓고 이름을 부여 ㉢ 함수는 프로그램내의 다른 부분에서 필요할 때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음② 함수의 호출 ㉠ 함수를 호출할 때에는 함수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를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르 인수로 전달 ㉡ 함수는 정의된 처리를 한 후 필요 하면 그 결과를 호출한

2016.12.21 / 4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C++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시험, C++프로그래밍기출,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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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와 자료제2장 자료구조제3장 알고리즘제4장 컴퓨터 구조제5장 운영체제제6장 프로그래밍 언어제7장 데이터베이스제8장 컴퓨터 네트워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자료1. 컴퓨터1) 컴퓨터란 무엇인가?① 컴퓨터의 내부적인 구조와 메카니즘 등에 신경 쓰지 말고, 단순히 컴퓨터를 블랙박스로 취급해서 접근② 외부에서 자료를 입력 받고, 블랙박스 안에서 자료를 처리(process)하고, 처리된 결과를 외부로 출력(output)하는 기계③ 입력, 처리, 출력이라는 기능적인 요소에 새로운 요소로 프로그램(program) 을 추가하면 컴퓨터는 일련의 명령 집합에 따라 자료를 처리하는 기계가 됨 - 프로그램 요소 추가

2016.12.21 / 8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과학개론, 방통대컴퓨터과학개론, 방송대컴퓨터과학개론, 컴퓨터과학개론요약, 컴퓨터과학개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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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제2장 멀티미디어시스템 환경제3장 멀티미디어 데이터제4장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제5장 웹과 멀티미디어제6장 멀티미디어 활용제7장 모바일 멀티미디어제8장 멀티미디어의 미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 1.1 멀티미디어 정의 (1) 멀티미디어란? - 여러(multi) 매체(media)라는 의미로서, -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비디오,애니메이션등의 미디어들이 컴퓨터나 통신매체를 통해 유기적 으로 통합될때 멀티미디어 라고 한다.* 매스미디어 : 언론매체를 지칭하는 말로 멀티미디어와 구별됨 (2) 멀티미디어 데이터 - 원시미

2016.12.21 / 1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멀티미디어시스템, 멀티미디어시스템핵심, 멀티미디어시스템시험, 방통대멀티미디어시스템, 방송대멀티미디어시스템,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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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영화 속의 세상 제1장 영화의 탄생 제2장 영화의 역사 I 제3장 영화의 역사 II 제4장 영화의 역사 III 제5장영화언어 제6장내러티브와 장르 제7장영화제작 제8장영화산업 제9장대중문화와 관객 제10장문화비평과 영화비평 제2부 영화 밖의 세상 제11장 영화와 인간 I 제12장 영화와 인간 II 제13장 영화와 사회 I 제14장 영화와 사회 II 제15장 영화와 정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화의 탄생1. 영화란 무엇인가?(1) 산업적인 예술 ①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의 발달,속에서 영화는 탄생② 19세기 이후 과학적인 호기심

2016.12.21 / 5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대중영화의이해, 대중영화의이해시험, 대중영화의이해핵심, 대중영화의이해기출,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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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컴퓨터 통신망 소개제 2 장 데이터 통신의 기초제 3 장 데이터 통신의 요소제 4 장 데이터 통신의 기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통신망의 소개󰊱 컴퓨터와 통신1. 컴퓨터 통신망의 출현※ 컴퓨터 통신망 - 넓은 의미: 컴퓨터 통신망은 서로 떨어진 지점, 사람 또는 장치들 사이에 여러 종류의 매개체를 이용해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 - 좁은 의미: 원격통신의 의미로 사용, 어떤 형태이든 전자적으로 정보를 전송하는 것(1) 통신기술과 데이터 처리기술① 통신과 컴퓨터에 관련된 기술은 서로 상호보완적으로 보다 강력한 형태로 발전② PCM 전송방식 ㉠ 표본화(sampling)

2016.03.28 / 3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정보통신망, 방통대정보통신망, 방송대정보통신망, 정보통신망요약, 정보통신망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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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제3장 프로젝트 관리제4장 소프트웨어 품질제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1. 소프트웨어(1) 소프트웨어의 정의① 프로그램과 관련 데이터의 묶음② 포괄적 의미의 소프트웨어는 관련 문서들을 포함한 개념(2) 소프트웨어의 중요성1) 소프트웨어의 역할① 사업체의 의사결정을 지원② 과학적 ․ 공학적 문제 해결을 지원③ 모든 종류의 컴퓨터 시스템에 내장됨 ⟶ 중요성의 증가, 세상을 바꾸는 동력(3) 소프트웨어의 분류① 시스템 소프트웨어: 컴퓨터를 동작시키기 위한 목적의 소프트웨어② 응용

2016.03.28 / 3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소프트웨어공학요약, 소프트웨어공학핵심, 방통대소프트웨어공학, 소프트웨어공학시험, 방송대소프트웨어공학,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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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운영체제 개요제2장 프로세스 개요제3장 스케줄링 알고리즘제4장 병행 프로세스*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1장 운영체제의 개요1. 운영체제의 개요1) 운영체제의 역할① 컴퓨터 시스템의 운영② 사용자 지원2) 컴퓨터 시스템과 운영체제①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하드웨어에 대한 제어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함② 하드웨어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 운영체제를 두고 하드웨어에 대한 제어는 운영체제만 하도록 하였음- 슈퍼바이저모드- 보호모드3) 커널① 응용프로그램과 하드웨어 수준의 처리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는 운영체제② 일체형 커널은 운영체제의 모든 서비스가 커널 내에 포함된 커널임③ 대부분의

2016.03.28 / 2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운영체제, 방통대운영체제, 방송대운영체제, 운영체제핵심요약, 운영체제핵심, 운영체제중간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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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HTML 개요제 2 장 HTML 기본 태그 활용제 3 장 HTML에서 그림과 링크 표현제 4 장 HTML에서 테이블 표현제 5 장 HTML에서 프레임과 입력양식 폼제 6 장 CSS 개요제 7 장 CSS에 의한 HTML 문서 표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HTML 개요1. HTML 개념(1) HTML ①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웹에서 사용하는 마크업 언어② 하이퍼텍스트: 사용자가 연상하는 순서/선택에 따라 관련 있는 쪽으로 옮겨가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조직화된 시스템③ 마크업- 문서의 구조와 내용에 추가적인 정보를 부여하기 위해 삽입되는 일련의 문자 또는 기호-

2016.03.28 / 4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HTML/XML, 방통대HTML/XML, 방송대HTML/XML, HTML/XML핵심, HTML/XML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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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사진의 이해제1장 카메라의 구조와 원리제2장 렌즈의 종류와 이해제3장 노출의 이해제4장 빛의 특성과 플래시 활용제2부 디지털 사진제5장 디지털 사진의 원리와 카메라제6장 디지털 사진을 위한 색상 관리제7장 소프트웨어의 활용제8장 동영상의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카메라의 구조와 원리1. 카메라 옵스큐라1) 카메라 옵스큐라의 정의① 기원적 4세기경 아리스토텔레스 시대로부터 알려짐 ② 어두운 방이라는 뜻이며 아리스토텔레스가 암상자를 통해 일식을 관찰했던 것으로 알려짐③ 작은 구멍에 렌즈를 설치하고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를 설치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여 지금의 카메라 기원이 됨 ④ 바늘구멍사진기로

2016.03.28 / 3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진의이해, 방통대사진의이해, 방송대사진의이해, 사진의이해핵심, 사진의이해요약, 사진의이해중간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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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 보안 개요제2장 대칭키 암호제3장 공개키 암호제4장 공개키 기반구조제5장 사이버 공격제6장 인터넷과 네트워크 기초제7장 네트워크 보안제8장 전자우편 보안제9장 시스템 보안(PC 보안)제10장 시스템 보안(서버 보안)제11장 보안 시스템 1제12장 보안 시스템 2제13장 디지털 포렌식제14장 유비쿼터스 보안제15장 융합보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보안 개요(1) 컴퓨터보안① 정보를 여러 가지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말하는 정보보호(Information Security, 정보보안)의 한 영역이라 볼 수 있음② 컴퓨터에서 보안의 의미는 보통컴퓨터시스템에 저장되거나 처리되는 정보의 신뢰성,

2016.02.01 / 13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보안, 방통대컴퓨터보안, 방송대컴퓨터보안, 컴퓨터보안요약, 컴퓨터보안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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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2장 컴퓨터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3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 요소4장 그래픽스 기본 요소의 속성 5장 기하변환 6장 2차원 뷰잉 7장 3차원 뷰잉 8장 선과 면의 표현 9장 가시면 결정 10장 조명 및 표면 렌더링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1.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한 다양한 시각(1)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는 기술(2)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퓨터 기술1) 그래픽스 시스템을 위한 하드웨어 기술 입출력장치,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스 처리기2) 그래픽스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 ① 그래픽스 기본요소 그리기 알고리듬 ②

2016.02.01 / 13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그래픽스, 컴퓨터그래픽스시험, 컴퓨터그래픽스요약, 컴퓨터그래픽스핵심, 컴퓨터그래픽스핵심요약, 방송,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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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컴퓨터 통신망 소개제 2 장 데이터 통신의 기초제 3 장 데이터 통신의 요소제 4 장 데이터 통신의 기능제 5 장 OSI 참조 모델제 6 장 TCP/IP제 7 장 근거리 통신망제 8 장 네트워크 보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통신망의 소개󰊱 컴퓨터와 통신1. 컴퓨터 통신망의 출현※ 컴퓨터 통신망 - 넓은 의미: 컴퓨터 통신망은 서로 떨어진 지점, 사람 또는 장치들 사이에 여러 종류의 매개체를 이용해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 - 좁은 의미: 원격통신의 의미로 사용, 어떤 형태이든 전자적으로 정보를 전송하는 것(1) 통신기술과 데이터 처리기술① 통신과 컴퓨터에 관련

2016.02.01 / 6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정보통신망, 방통대정보통신망, 방송대정보통신망, 정보통신망요약, 정보통신망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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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제3장 프로젝트 관리제4장 소프트웨어 품질제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제6장 사용자 요구 분석제7장 소프트웨어 설계제8장 소프트웨어 유지보수제9장 객체지향 분석과 설계제10장 유스케이스(Usecase) 다이어그램 및 명세제11장 액티비티(Activity) 다이어그램제12장 상호작용 다이어그램제13장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객체 다이어그램제14장 상태 머신(State machine) 다이어그램제15장 기타 다이어그램(컴포넌트, 패키지, 배포 다이어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1. 소프트웨어(1) 소프트웨어의 정의① 프로그램과 관련 데이터의 묶음

2016.02.01 / 8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소프트웨어공학요약, 소프트웨어공학핵심, 방통대소프트웨어공학, 소프트웨어공학시험, 방송대소프트웨어공학,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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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모바일 서비스와 스마트폰 (1)제2강 모바일 서비스와 스마트폰(2)제3강 안드로이드제4강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환경 구축제5강 레이아웃-View(1)제6강 레이아웃-View(2)제7강 레이아웃-View(3)제8강 레이아웃-View(4)제9강 출력제10강 입력 (1)제11강 입력 (2) 제12강 액티비티제13강 List 뷰제14강 AlertDialog제15강 Notificaion-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제1강 모바일 서비스와 스마트 폰 (I) 1. 모바일 환경의 특성(1) 휴대성 ‘휴대할 수 있는 기기(portable device)’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의 교류와 주체간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기반

2016.02.01 / 8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모바일웹프로그래밍, 방통대모바일웹프로그래밍, 방송대모바일웹프로그래밍, 모바일웹프로그래밍핵심, 모바일웹프로그래밍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