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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제2장 기업사명과 목표 제3장 환경분석 제4장 내부분석 제5장 사업부 전략 제6장 전사적 전략 제7장 다각화기업의 관리 제8장 세계화와 기업의 전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전략경영의 의의1 전략경영론의 발전과정1. 60년대까지: 경영정책이란 용어가 보편적으로 사용됨2. 1977년 ‘전략경영’ 주창3. 경영정책과 전략경영의 구분1) 경영정책: 전반경영의 관점에서 기업 내 여러 기능 부문들의 활동을 적절히 통합하는 데 목적이 있음 (기업 내부에 관심)2) 전략경영: 전략의 수립뿐만 아니라 전략의 실행 및 전략의 통제 과정도 포함하여, 기업 내부의 강 ․ 약점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환경적응 과정을 중요시 2 전략의 이해1. 전략에 대한 정의: 환경에 대한 조직의 대응- 중략 -

2017.10.18 / 4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경영전략론, 경영전략론핵심, 경영전략론시험, 경영전략론기출, 경영전략론족보,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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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시뮬레이션이란 ?제2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제3장 대기행렬 문제제4장 시뮬레이션 모델링제5장 이산사건 시뮬레이션제6장 시뮬레이션 언어제7장 난수의 발생제8장 확률변수의 발생제9장 입력확률분포의 선택제10장 OPNET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2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1. 개 요(1) 시스템 모델의 이용 - 시스템이나 문제를 정의하는 설명적 장치 - 한계적 구성요소를 결정하는 분석도구 - 제안된 해결방안을 종합하고 평가하는 설계평가도구 - 미래의 개발계획을 예측하고 도와주는 예측적인 도구(2) 모델의 형태 : 시스템을 통찰하는 조직화된 구조가 되어야 함2. 시스템(1) 시스템 관심의

2017.10.18 / 5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시험, 시뮬레이션핵심, 시뮬레이션자료, 시뮬레이션자료, 시뮬레이션시험자료,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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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인공지능의 개요제2장 문제풀이제3장 탐색에 의한 문제풀이제4장 지식과 인공지능제5장 논리에 의한 지식표현 제6장 생성 시스템제7장 퍼지이론제8장 컴퓨터 시각제9장 패턴인식제10장 학습과 신경회로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4장지식과 인공지능 1개요 및 학습목표1) 개요일반적으로 활용되는 지식의 표현방법을 개략적으로 탐구해 보고 , 대표적인 지식기반 시스템의 활용 분야인 전문가 시스템에 대하여 살펴본다.2) 학습목표* 지식기반 시스템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지식의 표현방법이 갖추어야 할 요건을 나열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지식의 표현방법의 개념을 이해한다.* 전문가 시스템의

2017.10.18 / 6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공지능핵심, 인공지능시험, 인공지능기출, 인공지능족보, 인공지능, 인공지능자료,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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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웹과 자바제2장 개발 환경 설정하기제3장 JSP 개요제4장 JSP 동작 원리제5장 요청과 응답제6장 내장 객체와 Scope제7장 모듈화된 JSP 페이지 만들기제8장 쿠키(Cookie) 사용하기제9장 세션(Session) 사용하기제10장 자바빈(JavaBeans) 사용하기제11장 JDBC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제12장 표현 언어와 표준 태그 라이브러리제13장 MVC 패턴 이해하기제14장 회원관리 시스템 만들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웹과 자바1. 웹이란?(1) 웹의 의미① 인터넷 기반의 정보 공유 서비스 - World Wide Web, WWW, 또는 W3라 함 - 인터넷 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2017.10.18 / 14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JSP프로그래밍, 방통대JSP프로그래밍, 방송대JSP프로그래밍, JSP프로그래밍기말, JSP프로그래밍요약,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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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제2장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현을 위한 도구제3장 요구사항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제4장 데이터베이스 정의제5장 데이터 조작 언어제6장 저장 프로그램제7장 보안과 사용자 관리제8장 트랜잭션과 데이터 관리제9장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DBMS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1. 개요(1) 데이터 모델링의 개념① 모델링(사전적 의미) - 사물의 형태를 형상화하는 일 - 모델을 보고 닮게 만드는 일. 주로 석고상이나 모델을 보고 점토 소조로 만드는 것 ②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개체들을 분석하고, 개체들 사이의 연관성을 정의하는 작업 ③ 데이터 모델 데이터의 관계, 접

2017.10.18 / 4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 방통대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 방송대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 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요약, 데이터베이스설계및구현기말,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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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 제2장 컴퓨터 명령어 제3장 처리장치 제4장 제어장치 제5장 중앙처리장치 제6장 기억장치 제7장 입출력 시스템 제8장 병렬처리 시스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1. 개요 우리는 ‘컴퓨터’라 불리는 기계를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오늘날의 컴퓨터는 데이터 처리의 중심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으며, 컴퓨터를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전자식 데이터 처리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컴퓨터 시스템의 발전과정(1) 제1세대 컴퓨터① 진공관을 이용한 전자식 컴퓨터.② 컴퓨터 제어가 단일 중앙처리장치에 집중됨③ 어셈블리어(assembly language)의 사용

2017.10.18 / 5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구조, 방통대컴퓨터구조, 방송대컴퓨터구조, 컴퓨터구조핵심, 컴퓨터구조요약, 컴퓨터구조기말,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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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빅데이터의 정의제2장빅데이터의 활용 사례제3장빅데이터 기술제4장빅데이터의 수집제5장 빅데이터 시각화제6장벌점화 회귀분석제7장앙상블 방법제8장군집분석제9장추천 시스템제10장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빅데이터의 정의1. 빅데이터 시대1) 데이터가 넘쳐나는 세상① 전 세계 디지털 데이터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넘쳐나며, 이러한 데이터의 규모가 이전보다 더욱 빠르게 증가② 기업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가 폭증③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데이터는 그 규모나 형태 때문에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기존 정보기술로는 보관, 처리, 분석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④ 국내 무선 인터넷 데이터 이용량은 2011년 2만 580테라바이트였으나 2012년에는 약 4만 8,000테라바이트로 급증2) 기업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도 증가① 2007년부터 세계적으로 생성된 디지털 정보량이 사용가능한 저장 공간을 초과- 2011년 전 세계 데이터에 생성될 디지털 정보량이 1.8제타바이트(ZB)에 달하는 제타바이트 시대로 진입- 정보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2020년에는 관리해야 할 정보량이 2011년 대비 50배 급증하고, 10배 많은 서버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② 기업은 데이터가 많아지면서 이를 적절하게 수집·저장·분석하는 어려움에 봉착, 개인정보 유출 및 오용 등도 증가- 스마트 단말 확산, SNS 활성화, 사물네트워크(M2M) 확산으로 데이터 폭발이 가속화 -> 기존 시스템이나 방식으로 기업들이 대응하는 것이 어려워짐- 데이터가 증가하고 공유되고 데이터 소스도 다양해지면서 보안이나 개인저보 보호문제도 함께 심화- 중략 -

2017.10.18 / 5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빅데이터의이해, 방통대빅데이터의이해, 방송대빅데이터의이해, 빅데이터의이해요약, 빅데이터의이해기말,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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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리눅스의 소개제2장 리눅스 설치제3장 셸 사용하기제4장 파일과 디렉터리제5장 리눅스 시작과 종료제6장 사용자 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리눅스의 소개1. 유닉스와 리눅스1) Unix의 특징 다중사용자, 다중작업을 지원하는 신뢰성 높은 운영체제2) UNIX 와 리눅스① 리눅스는 UNIX의 무료 공개 버전② 초기에 리눅스는 PC용 운영체제로 개발되었음3) Unix의 발전사① 최초의 Unix - Multics: 1969년 assembly 언어로 작성된 최초의 시분할 운영체제- Unics  Unix: 작고 심플한 운영체제로 다시 작성됨, 1973년 대부분이 C언어로

2017.09.24 / 3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UNIX시스템, 방통대UNIX시스템, 방송대UNIX시스템, UNIX시스템중간시험, UNIX시스템시험, UNIX시스템요약,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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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인공지능의 개요제2장 문제풀이제3장 탐색에 의한 문제풀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장인공지능의 개요 1개요 및 학습목표1) 개요 지능이라는 것을 어떻게 이해하고 컴퓨터에 접목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기본적 접근과 인공지능 시스템의 기본적 가설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보고자 한다.2) 학습목표* 기호처리 시스템 가설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목표로 하는 주요 능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인공지능의 주요 분야에서 다루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지능형 에이전트의 기본적 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중략 -

2017.09.24 / 1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공지능핵심, 인공지능시험, 인공지능기출, 인공지능족보, 인공지능, 인공지능자료,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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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제2장 멀티미디어시스템 환경제3장 멀티미디어 데이터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 1.1 멀티미디어 정의 (1) 멀티미디어란? - 여러(multi) 매체(media)라는 의미로서, -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비디오,애니메이션등의 미디어들이 컴퓨터나 통신매체를 통해 유기적으로 통합될때 멀티미디어 라고 한다.* 매스미디어 : 언론매체를 지칭하는 말로 멀티미디어와 구별됨 (2) 멀티미디어 데이터 - 원시미디어 ․ 가공되지 않은 미디어․ 자연그대로의 물리적 요소: 종이, 돌, 잉크, 그림,

2017.09.24 / 5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멀티미디어시스템, 방통대멀티미디어시스템, 방송대멀티미디어시스템, 멀티미디어시스템자료, 멀티미디어시스템중간시험, 2017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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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HTML 개요제2장 HTML에서 텍스트 표현제3장 HTML에서 그림과 링크 표현제4장 HTML에서 테이블 표현제5장 HTML에서 멀티미디어 표현제6장 HTML에서 입력양식제7장 CSS 개요제8장 CSS 속성제9장 자바스크립트 기본제10장 자바스크립트 객체제11장 문서 객체 모델제12장 jQuery*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HTML 개요1. HTML 개념1) HTML이란 ?(1)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① 웹에서 사용하는 마크업 언어② 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언어(2) 하이퍼텍스트① 단위 텍스트들과 이것들을 결합하는 링

2017.06.12 / 7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HTML웹프로그래밍, 방통대HTML웹프로그래밍, 방송대HTML웹프로그래밍, HTML웹프로그래밍기말시험, HTML웹프로그래밍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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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제5강 컬러의 이해 / 그래픽 파일의 종류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1)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2)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3)제9강 3D 그래픽스 기본 개념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 컴퓨터로 처리하는 이미

2017.06.12 / 7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통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송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그래픽커뮤니케이션시험, 그래픽커뮤니케이션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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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유비쿼터스 혁명제2장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과 주요 이슈제3장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위한 핵심 기술과 전망제4장 디바이스 기술―SoC / MEMS제5장 디바이스 기술―나노 기술 및 차세대 전지제6장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제7장 사물 인터넷제8장 RFID제9장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제10장 상황인식 기술제11장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제12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정보보호 필요성과 요구사항제13장 유비쿼터스 정보보호 기술동향제14장 u-헬스제15장 u-시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1. 유비쿼터스1) 유비쿼터스 환경(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

2017.06.12 / 12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방통대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방송대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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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제2장 Java 기본 문법제3장 클래스와 상송제4장 인터페이스와 다형성제5장 제네릭과 람다식제6장 패키지와 예외처리제7장 java.lang 패키지제8장 java.io 패키지와 스트림제9장 java.nio 패키지의 활용제10장 컬렉션제11장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제12장 AWT 컨트롤 클래스제13장 AWT 이벤트 처리하기제14장 JDBC 프로그래밍*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1) Java 언어의 기원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③ 1995년 J

2017.06.12 / 12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Java프로그래밍, 자비프로그래밍, 자바, 방통대Java프로그래밍, 방통대자바프로그래밍, Java프로그래밍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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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제2장 컴퓨터 그래픽스 소프트웨어제3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 요소제4장 그래픽스 기본 요소의 속성제5장 기하변환제6장 2차원 뷰잉제7장 3차원 뷰잉제8장 선과 면의 표현제9장 가시면 결정제10장 조명 및 표면 렌더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1. 컴퓨터 그래픽스 개요1) 컴퓨터 그래픽스란?(1)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한 다양한 시각①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는 기술②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퓨터 기술- 하드웨어 기술: 입출력장치,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스 처리기- 소프트웨어 기술: 그래픽스 기본요소 그리기 알고리즘,

2017.06.12 / 13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그래픽스, 컴퓨터그래픽스시험, 컴퓨터그래픽스요약, 컴퓨터그래픽스핵심, 컴퓨터그래픽스핵심요약, 방송,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