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등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목 차

2016.03.14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복지개론, 방통대사회복지개론, 방송대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개론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2.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의의3.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분야와 내용4.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문제점5.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방안Ⅲ.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1. 노년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연구.hwp2. 노인자원봉사의 활성화방안.hwp3. 노

2016.03.14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자원봉사론, 방통대자원봉사론, 방송대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과제물, 자원봉사론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등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목 차

2016.03.14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복지개론, 방통대사회복지개론, 방송대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개론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1. 기후변화의 개념 2. 기후변화의 요인 3. 우리나라 기후변화의 현황 4. 우리나라 기후변화의 전망 5. 기후변화가 농업에 미치는 영향Ⅲ. 결론Ⅳ. 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참고자료1.국가별 기후변화 대응정책.hwp참고자료2.기후변화가 우리나라에 가져올 결과.hwp참고자료3.기후변화가 지구에 가져올 결과.hwp참고자료4.기후변화란.hwp참고자료5.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국제환경협약의 현황.hwp참고자료6.기후변화에 대한 대응방안.hwp

2016.03.14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명과환경, 방통대생명과환경, 방송대생명과환경, 생명과환경과제물, 생명과환경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고르기아스, 플라톤, 김인곤 역, 이제이북스Ⅰ. 가장 인상적인 구절Ⅱ. 독후감<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1. ‘고르기아스’에서 말하는 부끄러움에 관하여.hwp2. ‘고르기아스’에서 말하는 불의에 대하여.hwp3. 고르기아스 독후감.hwp4. 고르기아스 본문 발췌.hwp5. 고르기아스 본문 발췌2.hwp6. 고르기아스를 읽고.hwp7. 고르기아스에 관한 내용정리.hwp8. 고르기아스에 대하여.hwp9. 고르기아스에 대한 소개.hwp10. 플라톤과 연설술.hwpⅠ. 가장 인상적인 구절1. 461A당신이 연설가가 연설술을 부당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셨기 때문에 제가 그처럼 놀랐고 당신의 말이 앞뒤가 안 맞는다는 생각이 들어

2016.03.14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고르기아스, 플라톤고르기아스, 플라톤의고르기아스, 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향연, 플라톤 지음,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2014- 목 차 -1. 가장 인상적인 구절2. 독후감<<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플라톤의 향연 - 인상적인 구절.hwp2.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hwp3. 향연 플라톤을 읽고 난 후 독후감.hwp1. 가장 인상적인 구절아리스코데모스로부터 아폴로도로스가 들은 에로스에 관한 이야기(소크라테스에게 확인함). 416년 경 아가콘의 우승 다음 날. “닥치는 대로 돌아다니면서 뭔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은 실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불쌍했었지. 지혜를 사랑하기 보다는 오히려 다른 일이면 아무거나 해야겠다고 생각하니가 말이야. (p. 54)

2016.03.14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핵심요약, 동서양고전의이해시험, 동서양고전의이해요약, 방통대동서양고전,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지음, 성균관대학교출판부, 2014- 목 차 -1. 가장 인상적인 구절2. 독후감<<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대학 중용 강설 - 인상적인 구절.hwp2. 독후감1.hwp3. 독후감2.hwp1. 가장 인상적인 구절『대학 大學』「나를 잃어버린 삶은 나의 삶이 아니다. 그것은 불행한 삶이다. 참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잃어버린 나를 되찾아야 한다. 공자나 퇴계가 말하는 학문의 길이란 잃어버린 본래의 나를 찾아가는 길이다. 그러므로 학문의 길은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길이 된다.」 (25쪽)「큰 학문의 목적은 결국 이러한 이상적인 사회를 만들어 그곳에 머물러 사는 것으로 귀결한다

2016.03.14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핵심요약, 동서양고전의이해시험, 동서양고전의이해요약, 방통대동서양고전,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이슬람 문명 정수일, 창작과 비평사- 목 차 -1. 가장 인상적인 구절2. 독후감<<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이슬람 문명 서평.hwp2. 이슬람 문명정수일.hwp3. 이슬람 문명을 읽고.hwp1. 가장 인상적인 구절*이슬람(al-Islam)이란 아랍어는 원래 순종과 평화의 뜻을 담고 있다. 그런데 그것이 승화되어 인간이 유일신인 알라에게 절대적으로 순종함으로써 몸과 마음의 진정한 평화에 도달할 수 있다는 종교적 의미를 포함하게 되었으며, 이것이 이슬람의 종교적 신조로 굳어졌다. 이슬람을 신봉하는 사람은 알라에게 절대 복종해야 하기 때문에 복종자 즉 무슬림이라고 한다. (17)*이슬람은 동서 문명의

2016.03.14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동서양고전의이해, 방통대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대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자원봉사의 이론적 배경제1장 자원봉사의 이해제2장 현대사회와 자원봉사활동제3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Ⅰ):영국과 미국제4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Ⅱ):일본과 한국제5장 자원봉사활동의 주체제6장 자원봉사활동의 대상제2부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제7장 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의 이론적 기초제8장 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의 실제제9장 대학생 자원봉사자 교육제10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의 이론적 기초제11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의 실제제3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제12장 자원봉사활동의 운영과 관리제13장 자원봉사활동 조정자의 역할과 교육제14장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제15장 시민사회와 자원활동:미래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2016.02.01 / 8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자원봉사론, 방통대자원봉사론, 방송대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요약, 자원봉사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관찰법 제8장 관찰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1. 유아교육의 개념(1)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입장① 0~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 유아기 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고, 다양한 자극 제공을 강조 - 세계적으로도 유아교육의 대상은 0~8

2016.02.01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평가, 방통대유아교육평가, 방송대유아교육평가, 유아교육평가요약, 유아교육평가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제2장 영유아보육·교육과정과 건강교육제3장 영유아건강교육의 구성제4장 영유아의 건강관리제5장 유아의 정신건강제6장 유아영양교육제7장 영유아의 식생활지도제8장 유아교육기관의 급식관리제9장 실내·외시설 및 설비안전제10장 교통·화재안전과 사회환경안전제11장 응급처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1. 유아기 건강의 의미(1)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의「보건 헌장」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이다.”라고 정의 (2) 건

2016.02.01 / 7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건강교육, 방통대아동건강교육, 방송대아동건강교육, 아동건강교육요약, 아동건강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제2강 부모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제3강 부모교육의 역사제4강 가정의 형성과 부모됨제5강 부모의 역할 및 양육행동제6강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및 부모역할제7강 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8강 아동기 및 청소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9강 현대사회의 부모역할제10강 현대사회의 부모역할 Ⅱ제11강 부모교육의 이론적 관점제12강 부모효율성 훈련(Parent Effectiveness Training : PET)제13강 적극적 부모역할훈련(AP) 및 체계적 부모역할 훈련(STEP) 프로그램제14강 행동수정 프로그램제15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1. 부

2016.02.01 / 15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부모교육, 부모교육시험, 부모교육요약, 부모교육핵심, 부모교육핵심요약, 방통대부모교육, 방송대부모교육,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교육과정의 개념과 접근방법제2장 교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제3장 교육과정의 심리학적·사회적 기초제4장 교육과정의 역사적 기초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제6장 교육과정의 유형(Ⅱ): 인간·경험 중심 교육과정제7장 교육과정의 개발과 설계제8장 교육평가제9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Ⅰ)제10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Ⅱ)제11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Ⅲ)제12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Ⅳ)제13장 교수-학습 과정과 이론제14장 교육과정의 설계와 통합 교육과정제15장 교육과정의 운영과 확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1

2016.02.01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과정, 방통대교육과정, 방송대교육과정, 교육과정핵심, 교육과정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1. 음악교육의 개념(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1) 세계 음악교육

2016.02.01 / 9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음악교육, 방통대유아음악교육, 방송대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 1 장 인간·언어·사고제 2 장 언어발달 이론과 과정제 3 장 음성언어의 발달제 4 장 문식성의 발달제 5 장 유아언어교육과정제 6 장 유아언어교육 방법제 7 장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제 8 장 유아언어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제 9 장 유아언어교육의 평가제10장 유아언어교육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인간&#8228;언어&#8228;사고1. 인간과 언어1) 존재 근거로서의 언어 - 하이데거의 언어이론은 모든 존재자들을 존재하게 하고 지배하는 법칙으로서의 그리스적 의미와 로고스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전개되고 있다.- 인간은 타자의 관계속에서 의미를 부여받기 위해 타자와의 소통의 장인

2016.02.01 / 5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언어교육, 유아언어교육시험, 유아언어교육요약, 유아언어교육핵심, 방통대유아언어교육, 방송대유아언어교,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