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한국전쟁이나 냉전 혹은 분단이 우리 삶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나,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사회문제들을 해결하기 어렵게 만드는 사례를 찾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한 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함.

I. 서 론II. 본 론 1. 남북 분단의 현실 2. 남북 분단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1) 이산가족과 고령화로 인한 사망2) 군비증강에 따른 비용증가3) 북측 국지적 군사도발4) 분단 및 지정학적 리스크5) 남측 내부갈등 고조 4. 부정적 영향해결과 통일 방안1) 상호 교류협력을 통한 민족공동체 형성2) 상호체제 존중을 통한 실체인정3) 전쟁불식과 신뢰를 통한 긴장감 완화조치4) 통일 관련법과 제도 마련III. 결론참 고 문 헌

  • 2016.10.14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한국사회문제

    img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주입식 교육관의 개요2.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개요1) 자연주의 교육관2) 진보주의 교육관3) 실존주의 교육관3.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1) 주입식 교육관과 자연주의 교육관 비교?설명2) 주입식 교육관과 진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3) 주입식 교육관과 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4.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 교육관 시사점2) 자연주의 교육관 시사점3) 진보주의 교육관 시사점

  • 2016.10.12 / 1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주입식 교육관,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 성장식 교육관

    img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_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전통적 교육관 개요1) 소크라테스 교육관2) 플라톤 교육관3) 전통적 교육관에서 교사와 학습자2.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개요1) 자연주의 교육관2) 진보주의 교육관3) 실존주의 교육관3.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1) 주입식 교육관과 자연주의 교육관 비교2) 주입식 교육관과 진보주의 교육관 비교3) 주입식 교육관과 실존주의 교육관 비교4.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 교육관 시사

  • 2016.10.10 / 1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주입식 교육관,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성장식 교육관

    img

    세계의 역사 D형 영화 “로메로”를 보고

    목차 1. 들어가며2. 오스카와 그란데3. 정치와 종교4. 로메로의 죽음5. 빈부의 차와 양극화 6. 세계 정치적 상황속의 엘살바드로7. 나오며1. 들어가며 영화 로메로는 엘살바드로(El salavador)의 신부 오스카 로메로의 이야기이다. 지리적 배경이 되는 엘살바드로의 나라 이름은 구원자, 하나님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영화의 배경과 분위기는 구원자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 초반으로 대통령 선거가 있기 전 으로 시작된다. 군이 정권을 장악하면서 농민들이 땅을 빼앗고 자신들의 권력과 부를 더 권고하게 하려고 많은 민중이 죽임과 박해를 받고 있다. 국교가 가톨릭인 엘살바도로

  • 2016.10.10 / 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방송통신대, 세계의 역사, 로메로, D형

    img

    [현대의 서양문화 A형] 권력과 진리의 문제에서 니체와 푸코의 유사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I. 서론II. 본론1. 니체가 주장한 권력과 진리1) 진리의 기원2) 관점주의3) 힘에의 의지2. 푸코가 주장한 권력과 진리1) 권력의 문제2) 지식(담론)의 문제3) 신체 그리고 주체화3. 권력과 진리의 문제에서 니체와 푸코의 유사점1) 형이상학적 가설비판2) 형이상학적 의지해체3) 형이상학적 범주극복III. 결론 참고자료I. 서론 권력과 진리의 문제란 니체와 푸코의 철학에 대한 사회적인 계층의 분리를 이야기 한다고 볼 수 있겠다. 니체는 실존주의의 대표적인 인물로 철학적인 면에서 사회적으로 영향을 많이 끼친 인물이다. 실존주의는 현재의 세상을 어둡게 보는 면이 있으나 그의 철학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잘못된 사상을 올바르게 고쳐나가려는 능

  • 2016.10.08 / 1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현대의 서양문화 A형, 현대의 서양문화A형, 권력과 진리의 문제에서 니체와 푸코, 니체와 푸코, 니체 푸코

    img

    인간과사회 B형)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내가 살던 마을2. 내가 살던 마을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1) 골목문화2) 5일장과 여가문화3) 사회적 관계4) 방과 후 열린 학습장5) 건강과 위생3. 본인이 살던 공간에서 좋은 삶에 대한 구체적인 서술1) 사회적 관계 측면2) 지역사회에 대한 주민의식 측면3) 환경과 삶의 질적 관계 측면4)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자연환경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최근의 경주에서 일어난 5.8 지진을 보면서 삶의 공간인 환경의 영향으로 인간의 삶이 많이 변한다는 것을 보고 느낄 수가 있었다. 무엇이 어떻게 변하는지는 살고 있는 공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의 정도나 그 영향에 대처하는 인간의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고

  • 2016.10.07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내가 살던 마을,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공간, 인간의 삶, 좋은 삶

    img

    언어의 이해 D형) 소쉬르 언어연구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소쉬르 생애와 언어연구의 발자취2, 소쉬르 언어연구1) 언어와 발화(랑그와 빠롤)2) 기표와 기의(시니피앙과 시니피에)3. 일반언어학강의을 통해 본 소쉬르의 언어학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소쉬르는 스위스의 언어학자로 구조주의 언어학과 현대 기호학의 창시자이다. 소쉬르는 언어학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과학, 나아가서 20세기 유럽사상사의 한 축을 형성한 인물이다. 즉, 기호학자로서 뿐만 아니라 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등의 단초를 마련한 것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소쉬르의 언어연구에 많이 인용되는 일반언어학강의는 소쉬르가 지은 책이 아니고 그가 죽은 후 샤를 바이, 알베르 세슈에 등 그의 제자들이 남아있던 강의 노트를 모아서 1915년 일

  • 2016.10.07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소쉬르 언어연구, 소쉬르, 언어연구, 언어와 발화, 기표와 기의

    img

    [취미와예술 D형]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 내용을 참조,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 먹방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해 간략히 서술, 그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

    Ⅰ. 서론Ⅱ. 본론1. 먹방의 개요1) 먹방, 쿡방의 개념2) 먹방 프로그램의 시작3) 먹방 프로그램이 인기 있는 이유2. “냉장고를 부탁해” 분석1)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의 개요2)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3. “맛있는 녀석들” 분석1) “맛있는 녀석들” 프로그램의 개요2) “맛있는 녀석들”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Ⅲ. 결론 참고자료 Ⅰ. 서론 최근 한국 TV를 보면 음식 프로그램이 대세이다. 이른바 먹

  • 2016.10.07 / 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 취미와예술D형, 취미와예술 D형, 먹방, 취미와예술 먹방

    img

    [취미와예술 D형]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 내용을 참조,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 먹방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해 간략히 서술, 그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

    Ⅰ. 서론Ⅱ. 본론1. 먹방의 개념2. 삼시세끼 분석1) 삼시세끼 프로그램의 개요2) 삼시세끼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3) 삼시세끼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3. 백종원의 3대천왕 분석1)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의 개요2)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3)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Ⅲ. 결론◆ 참고자료 ◆Ⅰ. 서론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있는 것은 인간의 원초적 생물학적 요구이다. 이에 따라 음식 정보 전달은 구전에서 활자로,

  • 2016.10.07 / 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 취미와예술D형, 취미와예술 먹방, 먹방, 먹방 프로그램

    img

    [철학의 이해 B형] 플라톤 향연 - 본문 발췌와 독후감

    1. 본문 발췌2. 독후감1. 본문 발췌왜냐하면 아름답게 살려는 사람들을 전생애 동안 이끌어 가야 하는 이것을 혈연이나 공직이나 부(富)나 다른 아무것도 에로스만큼 그렇게 훌륭하게 만들어 넣어 줄 수 없기 때문이네. (67쪽)그래서 내가 주장하는 바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사람이 뭔가 추한 일을 하다가 혹은 누군가에 의해 추한 꼴을 딩하면서도 용기가 없어서 스스로를 방어하지 못하다가 그런 일들이 공공연히 밝혀지는 경우, 아버지나 동료나 다른 어느 누구에게 들키는 것보다 소년 애인에게 들키는 것을 더 고통스러워하리라는 것이네. 그리고 이와 마찬가지 것을 우리는 사랑받는 자의 경우에서도 본다네 사랑받는 자는 어떤 추한 일에 연루되어 있다가 들키게 될 때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 대해 유독 수치심을

  • 2016.10.07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철학의이해, 플라톤, 향연, 발췌, 독후감

    img

    언어의 이해 A형 한글의 창제 원리를 간략히 기술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단음문자’로서의 정음2, 훈민정음 이전까지, ‘문자’란 한자를 일컫는 말이었다.3, 한자는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가?1) 육서(육서)의 원리와 形, 音, 意2)〈정음〉28자, 각각 그 모양을 본뜨다4, 음을〈상형하다5, 음성기관의〈형태를〈상형〉하다6, 초성은 종성이 되고, 종성은 초성이 된다.결론참고문헌서론한국인으로써 ‘한글’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한편으로‘한글’은 어떤 문자이고 우리말은 어떤 말인지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순전히 모국어로만 수십 년을 살아온 나로서도 선뜻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아마 등잔 밑이

  • 2016.10.06 / 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언어의이해, 한글, 훈민정음, 언어의 이해, 한글창제

    img

    인간과교육 2016-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인간과교육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인간과교육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2016 중간과제물 주입식교육관과 성장식교육관,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인간과교육 -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인간과교육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인간과교육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인간과 교육 들어가기(서론)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주입식 교육관2. 성장식 교육관1) 자연주의 교육관2) 진보주의 교육관 3) 실존주의 교육관3.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비교?설명4.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 2016.10.06 / 1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인간과교육, 방통대 인간과교육, 주입식교육관, 성장식교육관,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img

    언어의 이해 B형 뇌와 언어의 진화에 대해 간략히 기술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루소의 언어 이론과 여러 시도들2, 다윈의 언어 진화에 대한 관점3, 촘스키 언어 이론의 성과와 영향력4, 언어 진화에 대한 문화인류학적 성찰 결론참고문헌서론계몽주의 철학자이자 자연주의 교육자인 루소는《인간 언어 기원론Essay on the Origin of Languages》에서 이렇게 이리저리 방랑하는 고립된 인간들이 서로 의사소통하고자 동물의 소리를 모방한 거친 울부짖음과 몸짓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짖는 소리는 이를테면 개’를 의미했다. 동물의 짖는 소리는 곧 그 동물을 표상하게 되었으며, 인간은 이렇게 동물의 소리를 모방하는 영역

  • 2016.10.06 / 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언어의이해, 언어의 이해, 촘스키, 뇌 진환, 진화론

    img

    언어의 이해 C형 옥스퍼드 사전이 만들어진 배경을 간략히 설명하시오

    1, 위대한 작업의 시작2, 머레이의 등장3, 머레이의 독특한 사전 편찬 방식4, 영어의 탄생5, 감상 및 요약참고문헌1, 위대한 작업의 시작19세기는 대영제국이 전성기를 맞이했던 때다.영어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동안 영어에 대한 연구와 표준화 작업도 전에 없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영국과 미국에서 읽을거리에 굶주린 독자들을 위해 인쇄물 출판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빅토리아 시대 말기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발명품과 기술이 개발되면서 많은 신조어가 탄생했다.미국의 사전 제작자 노아 웹스터가 세상을 떠나기 1년 전인 1842년 영국에서는 먼 미래에 영어권에서

  • 2016.10.06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언어의이해, 옥스퍼드, 옥스퍼드사전, 언어의 이해, 옥스퍼드 영어 사전

    img

    언어의 이해 D형 소쉬르 언어연구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시오

    서론본론1, 스승의 위대한 유산2, 일반언어학 강의 1) 기호의 불변성과 가변성 2) 랑그와 빠롤, 그리고 구조주의 언어학3, 일반언어학 연구 성과에 관하여4, 언어의 이중적 본질에 대하여5, 언어의 내적 이중성결론참고문헌서론19세기의 주류 언어학은 20세기에 들어서는 언어의 역사적인 변화만을 연구하는 연구 태도에 반발하는 새로운 연구 경향이 나타난다. 공시언어학 또는 기술언어학이 그것이다. 그 가운데 소쉬르로 대표되는 유럽구조주의 언어학은 언어학에 있어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한다. 소쉬르(F. de Saussure)는 1857년에 태어나서 1913년에 사망하였다. 그런데 그의 언어학 이론을 세상에 널리 알린 일반언어학강

  • 2016.10.06 / 1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언어의이해, 언어의 이해, 소쉬르, 언어학, 일반언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