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2학기 국어국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현대소설론 | 레포트등록 | 0건 |
---|---|---|---|---|---|---|---|
교도소재소자형 | 다음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교하여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 (분량 - A4 3~5매 / 두 명의 등장인물을 선택하여 인물의 이야기를 요약하고, 자유롭게 분석/ 주장의 근거가 되는 작품의 대목을 반드시 세 부분 이상 직접 인용하여 전후의 맥락을 설명하고 내용을 상세히 분석할 것. / 인용할 때는 반드시 교재 글쓰기에 있는 인용의 방식을 따를 것. / 상세한 것은 이상진교수 홈페이지 참고.) <분석대상 작품> 이문구, 우리 동네, 민음사, 2005. |
참고자료
현대소설론2공통) 다음 작품 중 한 권-이문구 우리 동네-을 읽고 이 작품에 대해 전체적으로 소개한 상세히 해석하고 본인의 감상평을 쓰시오0k
현대소설론2공통) 다음 작품 중 한 권-이문구 우리 동네-을 읽고 이 작품에 대해 전체적으로 소개한 상세히 해석하고 본인의 감상평을 쓰시오0k국문 현대소설론2공통다음 작품 중 한 권을 읽고, 이 작품에 대해 전체적으로 소개한 후 연작 중 한 편을 골라 상세히 해석하고 본인의 감상평을 쓰시오. (예-
이문구 Ⅰ. 서 론1. 작가소개2. 1960~1970년대 경제발전과 소외된 농촌3. 연작소설로서의 『우리동네』Ⅱ. 본 론1. 작품 분석1) 허울뿐인 새마을 운동의 모습과 농촌 생활의 피폐함2) 왜곡된 정치의식3) 농민 권익을 보장하지 않는 ‘농협’4) 농촌 공동체의 파괴와 가정의 불화5) 신문물의
[소설감삼문,독서감상문]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였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은 어릴 때 정말 재미없게 읽었던 책이었다.(아마 너무 어릴 때 읽어서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던 것 같았다.) 그리고 중학교 축제 때 연극반 아이들이 이 소설을 희극화 하여 연극을 하였지만 어설픈 연출과 연기로 눈쌀만 찌푸렸을 뿐이었
REPORT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담당과목현대 문학 산책담당교수조장서기발표문작성조원제출일조별 토론 결과물1차토론 : 먼저 작품선정을 하기 위하여 고심 끝에 소설로도 만들어지고 영화로도 나온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라는 문학작품을 선정 하게 되었다.2차토론 : 어떤 식으로 조사를
문학작품(소설)을 읽고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문학작품(소설)을 읽고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사회복지, 사회복지사, 문학과영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Ⅰ. 서론장르별로 흥미롭고 유명한 소설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학창시절 읽었던 이문열 작가의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선택했다. 다른 대중소설과 달리 문학적
(현대소설론 공통) 다음 두 연작소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교
연작소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중 두 명(연작소설 두 편)을 골라, 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등을 비교하여 분석한 후 감상을 쓰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이문구의 ‘우리 동네’2. 두 명의 등장인물을 선택하여 인물의 이야기 요약 및 분석1) 김씨2) 황씨3. 감상문Ⅲ. 결론참고
[독후감] 양귀자의 `원미동 사람들- 멀고 아름다운 동네`를 읽고
동네, 더욱이 부천시에 존재하고 있는 내가 다니고 있는 학교로 인해 이 동네가 싫어졌다. 경제학 교수님께서 부천은 절대 크게 발전할 수 있는 도시가 아니라고 말씀하셨던 적이 있다. 부천이 발전하지 못하면 우리 학교 또한 발전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내가 싫어하는 부천을 소재로 한 소설이라 읽고
영화로생각하기1공통 교재 강의에서 소개된15편영화중 두편 자유롭게선택 난쏘공 기생충 하여 한편당핵심내용요약과 본인감상해석 씁니다00
감상문-우찬제. “한국의 고전을 읽는다” 中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 대립과 초극의 뫼비우스 환상곡”. 휴머니스트. (2006).-신지윤, ,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국문학과 문학 석사 학위 논문, 2001.2 -정중헌, 「우리영화 살리기」, 서울:늘봄, 2001.-이정호
현대소설론 2공통) 다음 작품 중 한권을 읽고 작품대해 전체적으로 소개한 후 연작중 한편골라- 원미동 사람들-상세히 해석하고 본인의 감상평쓰시오0k
소설 속 옛 감성 아래 드리워진 차가운 세상이 날 순간 얼어붙게 했다. 정신이 확 들면서 약간의 배신감도 들었다. 우리 주변 이웃을 생각하게 만든다. 다양한 삶과 사연이 있다. 세상의 큰 흐름은 눈에 띄게 흘러간다. 그 속에서 나비 효과가 연쇄 작용하며 작은 흐름들이 뭉치고 섞인다. 이 부분을 쉽
현대소설론2공통) 다음 작품중 두편을 선택-원미동 사람들, 게흘레꾼-하여 읽고, 작품에 드러난 아버지상과 이를 바라보는 가족원자식의 시선비교하여 분석후 본인감상을 쓰시오0k
동네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러한 구조적 모순 속에 처한 비극의 동네이면서도, 다시금 꿈과 희망을 만들면서 살아가야 하는 우리네 삶의 현장이다.김소진의 게흘레꾼 작품을 살펴볼 때 주목되는 것은 아버지라는 존재이다. 그의 소설집 서문에서 “데뷔작 가 소설이기에 앞서 애틋했던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