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마케팅조사에 대해 예를 들어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1 / 2023.12.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평생교육원 자료입니다. 활용 해주세요
본문내용
1. 서론

피터 드럭커는 기업 경영의 목적은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며, 이를 위한 기본 기능은 마케팅과 혁신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 말은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기업은 제품을 혁신적으로 생산한 후에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통해 비로소 고객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마케팅 없이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으며, 따라서 기업의 존재 의미조차 사라진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내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는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이상 본론에서는 바람직한 마케팅조사에 대해 예를 들어 논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4
김동현 외. 중소기업의 마케팅 환경과 역량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2011
박한기. "마케팅 환경 및 매체 환경변화에 대한 국내 광고주 인식 조사 및 대응현황." 국내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5. 서울
전병우. "온라인 서베이조사 참여자들의 인구 통계적 대표성과 제품구매행태에 대한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1. 인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