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3 / 2023.10.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지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_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 본문내용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자아정체감 확립에 영향을 주는 요인
2) 자아정체감 확립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
3. 결론
1. 서론
고등학교 시기는 학생들이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와 동시에 정체감을 형성하고 탐색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학생들은 대부분 시험에 몰두하여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적극적인 탐색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학생들의 자아정체감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자아탐색을 위한 목표 설정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와 역량을 파악하고, 어떤 분야에서 성취를 이루고 싶은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관심 있는 분야의 동아리나 학습 과목 선택, 자율적인 프로젝트 등을 통해 자아탐색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은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노력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둘째로, 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 내 동아리나 학생회, 봉사활동, 문예대회, 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탐색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자아정체감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셋째로, 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주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와 가정은 학생들이 자아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에서 긍정적인 메시지와 동기부여를 제공해야 합니다. 학생들의 관심사에 대한 이해와 지원, 칭찬과 격려, 실력 발휘 경기나 공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학생들의 자아정체감을 높이고 자신이 가진 역량을 깨닫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교안, 교육심리학
이현림천미숙 저, 2003.12, 한국청소년학회,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학교생활적응 간의 관계분석, 511-541, 31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
- 교육심리학_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 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은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자폐장애교육 자폐장애 관련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의 행동특성을 우리나라에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에서 빈곤의 대물림 현상을 설명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먼서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문제는 무엇이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와 치료적 개입방법에 관해 서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한부모가정에 대한 지원제도,문제점과 해결방안,한부모가정 집단프로그램에대한 레포트4개입니다
-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