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통합교육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4 / 2023.09.1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장애인의 통합교육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
통합교육은 장애학생에게 일반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자가 비장애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서로 돕고 협력하며 살아가는 능력을 기르고 나아가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방법이다. 이러한 통합교육은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 보편화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첫째,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이라는 용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학생 개개인의 특성 및 요구에 맞는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둘째, 교사들이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보다 나은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하고자 노력한다는 점 때문이다. 셋째, 지역사회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넷째, 부모나 가족 등 보호자들은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는 것만으로도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궁극적으로는 전체로서의 인간성 회복 내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섯째, 학부모 간 정보교환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곱째, 학습부진아 지도 측면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여덟째, 학급운영비 절감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아홉째, 기타 다른 요인으로도 통합교육은 점차 확산되어 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