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 사례를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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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에서 사회복지 행정은 매우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이다. 사회복지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들이 그들의 업무를 수행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하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들은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강구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등장한 것이 바로 사회복지 행정이다. 현대 사회에서 사회복지 행정이란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 속에서 사회복지사가 행하는 제반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사회복지 행정은 사회복지사의 직무수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련의 행동 양식으로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과정에서의 의사결정 및 자원동원 등 전반적인 부분을 포함한다. 본 과제에서는 사회복지 행정관리자의 역할을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하였다. 첫째, 기획(planning) 기능으로서의 관리자로서의 역할이다. 둘째, 조정(coordination) 기능으로서의 관리자로서의 역할이다. 셋째, 평가(evaluation) 기능으로서의 관리자로서의 역할이다. 각 역할별 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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