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개론] 비에스텍(Biestek)의 관계의 7원칙에 대해 기술하고, 이 원칙 중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1. 비에스텍(Biestek)의 관계의 7원칙
비에스텍(Biestek)의 관계의 7원칙은 사회복지사가 서비스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규칙들로서, 1957년에 발표된 비에스텍의 논문 "The Casework Relationship"에서 제시되었습니다. 이러한 원칙들은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클라이언트와의 상호작용에서 불필요한 갈등을 예방하고 상호신뢰관계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비에스텍의 관계의 7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문헌
3. 참고자료
Biestek, F. P. (1957). The Casework Relationship. New York: Columbia University Press.
이진경 (2017). 현장실습생의 사회복지 전문직업성 발달에 대한 영향 요인 분석.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국사회복지학회 (2009).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