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영유기 식생활 행동의 특징을 영아기와 유아기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해 충북 청주의 한 보육시설에서 어린이집 원장이 영유아에게 부실 급식을 제공해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원장은 쌀 한 줌으로 여러 명의 영유아에게 흰 쌀 죽을 제공하였는데 이는 학부모에게도 큰 충격을 주었지만 아동영양학 관점에서 봤을 때에도 영유아 발달에 치명적인 해를 입힌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영유기는 특히 성장 발달에 있어 중요한 시기로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 발달을 도모해야 하는 시기이다. 한편, 해당 사건이 이슈화된 이후 아동 영양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었는데 영유아기 식생활 행동에 대한 이해 없이 무조건 영유아가 좋아하는 음식만을 주는 것도 명백한 방치 행위이자 학대로서 해석될 수 있다는 점에서 영유기 식생활 행동에 대한 이해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본론에서는 영아기 식생활 행동의 특징과 유아기 식생활 행동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영유기 식생활의 중요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결론에서는 영유기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일옥 외, 아동영양학, 양서원, 2013, pp.281~294.
최복기 외, 아동영양과 창의적 요리활동, 태영출판사, 2011, pp.7~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임상심리] 아동기 섭식장애
  • 행동에 대해서는 Time-Out을 한다. 4. 외상 후 섭식장애 Posttraumatic Feeding Disorder외상 후 섭식장애는 영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어느 발달단계에서나 관찰될 수 있다. 모든 음식 혹은 일부 특정한 음식을 갑자기 거부하는 것이 특징이며, 음식거부는 대개 질식, 심한 구역질, 구토, 구강과 인두의 의학적 과정(예; 섭식관이나 기관 내 튜브의 삽입, 인두흡입)등 영아에게 외상이 될 만한 사건이 있은 후에 시작된다. 억지로 먹게 하면 고통스러워하지만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행동주의 이론제 14차시 : 정신역동 이론제 1 절 프로이드 이론제 2 절 에릭슨(Erikson)이론제 15차시 : 인지주의 이론과 생태학적 이론제 1 절 인지주의 이론제 2 절 생태학적 이론제 16 차시 : 영아기의 특성과 보육의 발달과업제 1 절 영아기의 발달특성제 2 절 영아기 보육의 발달과업제 17 차시 : 걸음마기의 특성과 보육의 발달과업제 1 절 걸음마기의 발달특성제 2 절 걸음마기 보육의 발달과정제 18차시 : 유아기 특성과 보육의 발달과업제 1 절

  • [방통대] 유아교육기관 건강교육방법유형, 건강관련기사요약, 누리과정 건강교육부분요약 2007개정유치원교육과정 차이점비교-누리과정, 누리과정비교-
  • 유아기에 필요한 기본운동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지켜야하는 위생적인 생활 방식을 익히고 규칙적인 수면과 휴식을 취하며 바른 식생활 태도를 갖추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아울러 안전하게 행동하고 비상시 적절하게 대처하며 타인을 배려하여 안전하게 놀이하는 습관을 배양하기 위한 영역이다.유아기의 기초 체력이란 생활에 필요한 힘과 함께 신

  • [2021 부모교육][기말시험] 1.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2.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교육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및 고려해야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
  •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유아교육과 4학년부모교육과제명1.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20점),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20점)2.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및 고려해야할 점에 대해 논하시오(15점)기말시험ContensⅠ. 서 론Ⅱ.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20점),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E형]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 양서원구자숙(2009) 유아안전교육의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유현주(2003) 학령전 아동들의 건강 및 식생활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미선(20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영양교육 실태 및 요구도 조사, 강원대김인숙(2008) 임산부 및 영・유아 보충영양관리사업을 위한 영양실태조사 및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침서(2012)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