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노인에게 지급되는 시니어 패스는 현행대로 유지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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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세 노인에게 지급되는 시니어 패스는 현행대로 유지해야 하는가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니어 패스에 대한 관련 기관 의견
2. 시니어 패스에 대한 관련 규정
3. 시니어 패스 유지 여부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65세까지 무료로 탈 수 있었던 교통 요금이 개편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1980년대 노인 복지 차원에서 도입됐던 서비스가 만성적인 적자와 기대수명 연장에 따라 더 이상 그대로 존치하기 어려워진 것이다.
.
.
Ⅱ 본론
1. 시니어 패스에 대한 관련 기관 의견
지자체나 코레일에서는 대부분의 재정수입을 운수수익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인데, 이중 무임수송 점유율이 20% 가까이 이르고 있어 재정적 손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 임동빈, “우리나라 노인교통수단지급제도와 지하철 무임승차제도의 운영개선에 관한 연구”, 2006
- 손경현, “도시철도 무임수송정책의 문제점과 수요자 인식”, 시립대, 2015
- 민영순, “발달심리학”, 서울:교육출판사, 1997
- 권중돈, “노인복지론”, 학지사,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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