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보는 TV프로그램(매체) 중 성인지 감수성이 아쉬운 프로그램을 찾아 소개하고 왜 아쉬운지, 그 아쉬운 점을 해소할 방안 등을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22 / 2022.09.2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나는 최근 프로그램 중 <살리 남>이라는 컨텐츠를 보다가 '아직도 저런 것으로 편 가르기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다.

미혼 남자배우(50대 이상)와 여자배우 2명이 함께 여행을 다니며 저녁 식사 중 여자배우와 남자배우의 갈등을 겪는 에피소드가 담겼다.

​ 장면에서 일부 패널들은 "남자가 편협하다"는 반응을 보였고, 이를 보고 남자 배우가 충분히 불쾌해할 수 있는 상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널들의 태도는 나를 다소 불쾌하게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성인지감수성이 아쉬운 TV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그 이유와 성인지감수성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서술하시오
  • . 여성과 성적인 대상을 대상으로 한 이런 프로그램이 일요일 오후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는 사실이 씁쓸하기 일쑤다. 왜냐하면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도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이러한 프로그램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성만을 대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여성, 여성, 남성으로서의 가치를 존중하여 개인의 역할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개인의 강점과 개인의 능력에 더욱 집중하여 프로그램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 [현대문화론] 문화마케팅
  • 그럼 지금부터 먼저 문화마케팅의 정체부터 파헤쳐보고, 성공적인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그런 다음에 아쉬운 점들을 찾아서 조원들 나름대로의 대안점을 제시해 보고, 마지막으로 우리들이 직접 문화마케팅 컨설턴트가 되었다고 가정하고 순수하게 창작한 기업문화마케팅 제안을 해보려고 한다. 자, 이제 지금부터 문화마케팅을 완전 정복해보자. Ⅱ. 연구내용1. 왜 문화인가?1) 이미지, 이야기, 감성 등이 중시되는 문화의 시대가 도래 - 21세기는

  • [유아프로그램분석] TV유아 대상 프로그램분석과 광고분석
  • TV에 잘 표현되었는가? / 카메라, 편집, 의상, 그래픽, 음악, 음향 등- 프로그램의 속도와 리듬이 성공적인가?- 이 아이디어를 표현하는데 텔레비젼이 가장 좋은 매체인가?(4) 대상 시청자에의 적절성- 대상 연령층에 적합한가? - 문화적으로 개연성이 있는가? - 대상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가?- 정보를 주는가? - 어린이들을 존중하고 그들을 진지하게 다루는가?-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사고와 반응을 유도하는가? 우리는 이상의 평가기준을

  • [교육] 선(善)과 악(惡)의 재해석에 중점을 둔 창의적 문학교육 프로그램 -`흑설공주`와 `춘향전`을 중심
  • 중 ․ 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는 각 과목의 수업 시간에 가르쳐야 할 교과 내용이 어느 정도 확실하게 정해져 있다는 점을 상기할 때, 이 대목은 아쉬운 대로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따라서 본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시행될 경우 국어 교과서를 가르치는 담당교과 시간보다는, 국어재량 시간이나 독서 ․ 토론부 클럽활동 시간, 대입 논술 ․ 구술 대비반 수업 등을 통해 활용되면서, 국어 교과 시간의 제한된 텍스트 분석 방식을 보완하고 넓

  • [언론학] 쿨(COOL)이란 무엇인가
  • 생활수준이 텔레비전이나 팝 음악, 할리우드 영화를 이용할 만큼 향상된 곳이면 어디에서나 젊은이들은 쿨을 인식하고 개발해 나갈 것이다. 그렇기에 쿨은 한때 단순한 반항의 표현이었지만 이젠 더 이상 그렇지 않은 것이다. -강중구(2) 쿨의 특징앞서 이야기했듯이, ‘쿨’이 일정한 삶의 태도라는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과거와 현대의 사회모습 속에서 그 특징적 면모를 찾아보는 것이 가장 올바르고 손쉬운 방법일 것이다. 우선, 사회ㆍ경제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