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학_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공정성에 대해 설명하고, 세 개념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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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직무만족
(2)
조직몰입
(3)
조직공정성
(4)
세 가지 개념의 관계
3.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기업에서 인적 자원으로 이용되는 존재인데 기업의 입장에서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이윤을 발생시키기 위해 이 인적 자원을 어떻게 이용하고 활용할지를 연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적절하게 인적 자원을 발전시키고 기업의 이윤을 위해 노력하게끔 만들기 위해서 고안된 학문이 바로 조직심리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중에서도 직무만족이나 조직몰입, 그리고 조직공정성이라는 개념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고 세 개념의 관계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직무만족

1) 개념
먼저 직무만족이란 사람들이 직무 전반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다양한 단면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를 설명한 태도 변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직무만족과 직무 불만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직무만족을 일에 대한 전반적인 하나의 감정으로 취급하는 연구 방식이 있고 직무의 단면, 즉 여러 측면에 초점을 맞춘 연구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직심리학. 홍채은 교수. 한국원격평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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