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에 영향을 주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을 설명하는 견해를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21 / 2022.07.2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2020년, 1 Hooper 등의 인간발달의 원리 2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 유효성 3 아들러 인간의 성격발달에 영향 요인, 이에 대한 견해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통) 1. 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우리의 일상적인 삶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3. 아들러(Adler)의 이론은 인간의 성격은 성적 추동만으로 설명할 수 없다는 데에서부터 출발하였다. 아들러(Adler)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2022 (교육, 유아교육) (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들을 네 가지로 정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 (2)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네 가지 요인이 유아교육(또는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
- [보육과정] 행동주의 이론과 성숙주의 이론을 비교 설명하세요.
- [유아교육과정2번항목]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설명(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 포함)
- 하고 싶은 말
- 인간발달에 영향을 주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을 설명하는 견해를 제시하시오. 요즈음 행동유전학 관점의 지능 연구는 환경보다 유전의 영향이 더 크다고 주장합니다. 유전과 환경 중 어느 것이 지능에 더 영향을 줄 것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발달에 영향을 주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
2. 유전과 환경 중 지능에 더 영향을 줄 것인가 - 환경
1) 유기체
2) 미시체계
3) 외체계
4) 거시체계
5) 시간체계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Bronfenbrenner(1979)는 인간 발달에 대하여 발달하는 개인(the developing person)에 대한 개념과 환경에 대한 개념 그리고 환경과 개인에 사이에서 상호작용하는 것에 대한 개념을 통해 이론적 관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 이론에서의 ‘발달’은 인간이 환경을 지각하고 다루는 방식에서의 지속적인 변화를 말하고 있다. 또한 이 이론에서 생태학적인 환경(the ecological environment)은 정통적인 환경과 다소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었다. Bronfenbrenner(1979)는 환경에 대한 개념을 Lewin(1917)에게 영향을 받았는데 인간의 발달은 지각, 동기, 학습, 사고 등의 심리학적 과정이 아닌 내용이 중요하다고 지적하였다. 즉 객관적 현실 내에 존재하는 것이 아닌 어떠한 요소들이 유기체에 의해 지각되고, 요구되고 사고되고 염려되는 등 이러한 부분들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어떻게 변화하고 상호작용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간발달에 영향을 주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을 설명하는 견해를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송명자(2008).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김영인, 김민(2008),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윤정(2014). 알기 쉬운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학지사.
박희숙, 박영아(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교육과정] 교육에서 구성주의 이론의 정의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구성주의에 근거한 교수-학습의 방법은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시오.
- [2020 인간행동과사회환경 3공통] 1.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우리의 일상적인 삶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3.아들러(Adler)의 이론은 인간의 성격은 성적 추동만으로 설명할 수 없다는 데에서부터 출발하였다. 아들러(Adler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3학년 공통] 1 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생물과 행동 이론 생물이론 행동유전학 쌍생아 연구법 입양아 연구 유전학 유전과 성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주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실천현장(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설립목적, 주요 프로그램 2가지 정도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실천현장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을 주관적 측면(자신의 견해)와 객관적 측면(정책, 제도 등)에서 제시하세요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