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청소년의 창의적인성이 발달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이론적 근거와 논리적 진술로 자신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04 / 2022.05.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상매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청소년의 창의적인성이 발달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이론적 근거와 논리적 진술로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적 인성 교육의 개념

2. 영상매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청소년의 창의적인성이 발달 할 수 있는지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급속도로 성장해 온 산업사회 속에서 교육이 조화로운 인성의 형성이나 삶의 지혜로움, 대인관계의 중요성보다는 지식을 통한 능력위주의 학습과 상급학교 진학과 취직을 위한 과도한 경쟁을 부추기고 마침내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은 스스로의 주체성을 확립하지 못하고, 자신을 바로 보지 못하게 됨으로써 기성세대의 문화에 맛들이게 되고, 쉽게 일탈행위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기본적으로 이해 받고 공감 받으며, 자신의 경험을 확인 받고 싶어 하며, 타인과 친밀하고 따뜻한 관계를 맺고 싶어 한다. 그런데 이러한 기본적인 욕구들이 반복적으로 좌절되는 경험이 많은 청소년들은 감정이나 욕구를 적절히 조절하기 보다는 어떤 상황적인 맥락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게 된다. 최근, 청소년 문제 예방 및 성장의 관점에서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집단상담의 효과가 검증됨에 따라 많은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었으며 주로 청소년들의 진로결정, 대인관계 등진, 학습지도, 자기 성장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상매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청소년의 창의적인성이 발달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이론적 근거와 논리적 진술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조용환, 윤여각, 이혁규 (2006),「문화와 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은경(2003). 우리나라 영상매체와 청소년 비행 간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영화(2007). 영상매체가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정상담 교육전공.
강연진(2018). ‘좋은 청소년 독자’의 경험 탐구: 19살 우찬의 생애사 내러티브 탐구, 한국어문교육 24, 한국어문교육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 분석 및 평가] 6학년 외국어(영어)와 영어교과 웹 사이트 분석
  • 수-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1-1 성격(초등학교의 영어)분석준거(1) 음성언어 중심인가?(2) 교수학습 활동은 초등학교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감각과 놀이 중심으로 하고, 체험 학습을 통하여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가? 또 반복 학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며, 멀티미디어와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는가?(3) 흥

  • [사회복지] 아동의 미술치료의 과정과 기법
  • 자신의 신체에 대한 개념을 향상시킨다고 제안하였다. 장애아동으로 진단을 받은 아동은 미술을 통해 생산적이며 창조적, 건설적인 무엇인가를 해 낼 수 없다는 생각은 잘못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들은 작업 방법과 형태가 모두 다르지만 각자의 방식으로 독특한 표현을 할 수 있다(김동연, 1996). 똑같은 정신분열증이라는 진단을 받은 아동들이라 할지라도 미술작품에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은 그들의 개체성이다. 분명히 그들은 미술매체를 가지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할 수 있게 되었다.이러한 매체의 급격한 변화는 문화의 전수를 담당하는 교육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매체의 변화에 따른 사회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교육의 장에서 매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시도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각종 매체를 교수-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고 실제로 교육 현장에서 제작되어 각종 교육자료전

  • [사서교직론]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
  • 수 학습 자원센터로서의 공간이 되는 것이고, 교수 학습 활동의 장이 되기도 한다. 또한 학생들과 교사들의 자유로운 독서 활동의 센터로서 이용이 되기도 하며, 휴식과 여가 활동의 장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학교 도서관은 학교교육의 중심 지원 센터로서의 역할을 가지게 된다. 본고는 이러한 기능들이 현실에는 어떠한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활용이 되는지 알아보고, 활성화를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모색하고자 한다.1.2 연구의 방

  • [교육사회] 청소년문화, 대중문화의 특징과 교육의 역할
  • 할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6. 대중문화의 이해, 의미, 영향7. 청소년과 대중문화의 관계에 대한 이해8. 청소년 대중문화 실천의 교육적 의미9. 대중문화 교육과 교육문화적 실천10. 출 처1. 청소년 문화(1) 청소년 ⇒ 가치관, 주체성, 자아형성에 있어 부모와 기성세대의 종속적인 인간관계의 가치관에서 독립적이고 자기를 가장 많이 이해한다고 생각하는 친구와의 독립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가치관 형성시기라고 말할 수 있다. (2) 청소년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