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생각하는 30~40대 주부들에게 적합한 평생교육방법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28 / 2021.08.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인이 생각하는 30~40대 주부들에게 적합한 평생교육방법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년기의 발달과업

2. 본인이 생각하는 30~40대 주부들에게 적합한 평생교육방법
1) 대중매체를 통한 교육
2) 문화콘텐츠 교육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평생교육법에서는 "평생교육이란 학교교육을 제외한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 활동을 의미한다(평생교육법 제2조)"라고 정의하고 있다. 인간은 근본적으로 배움에 관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배움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변화시켜 간다. 중년기에 시작하는 평생교육을 통해서 자신의 미래를 의미 있게 재조명하는 기회가 되며 교육의 참 의미를 깨달게 되는 것이다. 앞으로의 삶을 보다 더 발전적인 의미로 만들기 위해 배움에 대한 열정을 평생교육을 통해서 느끼게 한다. 그리고 현대사회는 여성인구의 사회적?교육적?경제적?인간적 파워가 강화되는 시대가 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생각하는 30~40대 주부들에게 적합한 평생교육방법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다영(2014). 문화콘텐츠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을근(2014). 중년여성의 평생학습만족도가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영향. 석사학위논문. 서울기독대학교.
송은주(2011). 평생교육 참여 동기가 여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권숙진 외(2012). 프로그램 교육목표 평가에 관한 사례연구: 공학교육인증평가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한국 평생교육이 나아갈 길
  • 교육과정이 많이 변한 추세다. 컴퓨터나 공학 같은 학문은 기본적인 원리만 그대로지, 기술적인 발전현황은 몇 년 만 지나도 엄청만 변화가 생긴다. 비록, 학창시절에 열심히 학습내용을 습득했다고 할지라도, 일정기간이 지나면 이러한 내용은 갱신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하여 배움의 기회를 가지지 못했다고 할지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신세타령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대학교나 지역사회에 설치된 평생교육기

  • [독서교육] 성인독서교육프로그램
  • 목 차1. 성인기 독서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1. 1 정의1. 2 중요성2. 조사대상 및 방법3. 현황 및 실태분석3. 1 개관3. 2 독서치료3. 3 독서회 3. 4 독서 외 문화프로그램3. 5 자녀교육4. 논의점5. 참고문헌6. 부록 (강의계획서)1. 성인기 독서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1.1. 정의 ① 독서교육독서교육은 가치 있는 독서 행위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 광의의 능력과 태도를 몸에 베개 하는 학습 지도라 할 수 있다. 또한 독서를 통한 생활지도라 할 수 있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평생교육대상 중 특정한 대상집단을 선정하여 그들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들을 분석하고 그들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전략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평생교육대상 중 특정한 대상집단을 선정하여 그들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들을 분석하고 그들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전략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평생교육대상 중 중년기 여성 집단을 선정한 이유2. 중년기이란3. 한국 중년기 여성의 특징4. 한국 중년기 여성의 위기감5. 중년여성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징1) 중년여성의 인지적 특성2) 중년여성의 정의적 특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생각이 성공을 만든다.Ⅵ.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Ⅶ. 성공하는 리더들이 가지는 생각Ⅷ. 성공한 CEO들이 가진 리더쉽가. 리더란 누구인가? CEO의 역할과 성공조건 그리고 특징 Ⅰ. 리더의 정의지금은 고인이 된 하원의장, 팁 오닐이 말했듯이, “모든 정치학이 지역적이다.”라는 것이 사실인 반면, 리더십은 또 다른 이야기이다. 하위계층의 실무와 네트워킹이 필수적인 리더십의 기술이다. 그러나 국가적으로 중요한 이슈들을 구조화 하고 광

  • [봉사활동 분석]자원봉사의 정의와 의미 및 정부의 역할
  • 적합하지 않은 단체에게 위탁하여 지역내의 호응을 얻지 못하거나 민간의 영역인 자원봉사센터를 자치단체 내에 설치하고 비전문가인 공무원이 업무를 보는 데 있다. 물론 잘 하는 곳도 있겠지만 2~3년 지내다 보니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민’의 역할을 ‘관’이 하는 데에서 오는 ‘민’의 반발과 2년마다 보직이 상환되는 현 공무원 보직체제로는 관리상의 노하우 축적도 안되고 직책에 대한 책임감이나 충성심이 생기기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