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의 치료방법 게임중독 예방프로그램 게임중독의 정의 게임중독의 원인 게임중독의 증상과 진단 게임중독 치료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게임중독의 치료방법과 예방프로그램
게임중독의 정의
인터넷과 게임 사용에 있어서 자율적인 통제가 불가능하고 병적으로
집착하는 상태
게임의 금단증상은 알코올이나 마약과 같은
중독성 물질로 인해 생기는 금단 증상에 비해
덜 병리적이기 때문에 학계에서는 게임 ‘과몰입’
이라는 표현을 사용함
게임중독의 원인
낮은 자아존중감과 우울
대인 관계 능력의 부족
문제의식의 부재
보상 의존성이 강한 성격
현실이나 위험을 회피하는 성격
높은 자극 추구 욕구
자기 통제 혹은 충동 조절의 어려움
부모의 권위적 교육 스타일
부모와의 대화 부족으로 인한 소외된 관계
시간 감각 상실
학업, 업무의 성과 하락
대인 관계 감소
반항적 태도
인터넷에 접속시 기분이 나아짐
억압된 공격성과 충동성을 사이버 공간에서 방출
내성과 금단현상
게임중독의 증상과 진단
★수반되는 증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중독 원인,증상,사례분석과 현 정책분석및 게임중독 문제점과 예방법 및 해결방안제시 PPT
  • 게임중독연구발표1. 게임중독의 정의2. 게임중독 원인3. 게임중독 증상4. 게임중독 사례5. 게임중독의 문제점6. 게임중독 현 관련정책(1) 시행중인 법(2) 치료프로그램7. 게임중독 예방법8. 게임중독 문제해결방안1. 게임중독의 정의게임중독이란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하여 일상생활 및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고 게임을 하지 못하면 초조하고 불안해지는 상태를 말한다.게임중독은 임상적으로 진단 가능한 병적인 증상은 아

  •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과 비행1
  • 예방법 스트레스를 줄인다. 일주일중 하루나 이틀은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로 정한다. 신용카드는 비상시를 대비하여 한 장만 남기고 과감히 없앤다. 쇼핑을 하러 갈 때는 현금만 들고 간다. 구매 충동시 운동등 다른쪽으로 마음을 돌리려 노력한다. 쇼핑은 고전적인 방법으로 한다. 건전한 취미생활을 한다.4. 게임중독① 게임 중독이란? 게임에 과도하게 몰두하여 수면시간의 감소나, 피로와 같이 게임에 몰두 하는 것 이외의 생활에

  • [인터넷중독] 인터넷 중독의 원인과 특성, 진단기준, 인터넷중독 예방과 문제해결방법
  • 중독 예방과 문제해결방법목차인터넷 중독Ⅰ. 인터넷 중독의 특성Ⅱ. 인터넷 중독의 원인1. 가족의 심리환경(부모)2. 이차적 환경(또래, 교사)3. 개인의 심리적 특성1) 충동성2) 사회적 부적응3) 자아존중감4) 자기통제력5) 문제해결 능력6) 우울감7) 공격성4. 인터넷 환경의 활성화1) 접근의 용이성2) 흥밋거리와 신속한 기사 제공3) 자기통제감 체험Ⅲ. 인터넷 중독의 진단기준Ⅳ.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대책1. 교육 프로그램1) 청소

  • 유아특수교육]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의 원인과 문제행동 지도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치료가 필요하다 . , .결론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는 유아기에 발생하는 질환이다 이러한 증상을 가진 아이들 (ADHD) .은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행동 지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 .구이다 이를 통해 교사나 부모는 아이들의 행동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 . ,는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

  • ADHD 아동의 충동성, 자기 통제력 조절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 프로그램 내용1. 프로그램 명- ADHD 아동의 문제 행동 개선을 위한 인지행동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의 효과2.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목 적학교 부적응으로 이어지기 쉬운 초등학교 ADHD 아동을 대상으로 인지행동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자존감을 인식하고 자기 통제력을 증진시킴으로써, 학교생활의 부적응을 해소하고 건강한 자아로 성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 ⇩목 표하위 목표평가 방법목표 1. 자존감을 향상시킨다.하위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