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한국의 현황과 문제점 서비스무역론 산업의 정의 산업 트렌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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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게임산업
: 한국의 현황과 문제점
서비스무역론
Contents
산업의 정의
산업 트렌드
산업 전망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 및 그의 복합체
게임 상품과 게임 상품의 제작 ·유통 ·이용제공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 산업 통칭
제조업 부문 : 게임기 생산 부문
서비스 부문 : 게임 기획 · 제작과 제작된 게임 소프트웨어
배급 부문
게임 산업이란?
[산업 정의]
[산업 규모]
2012년도 : 9조 7,525억 원
2013년도 : 9조 7,198억 원
2014년도 : 9조원대에 정체
2010년 이후로 지속적
증가 추세
장기적인 게임 산업의
성장세 위축 조짐
2013년 전체 게임 산업 비중은 온라인 게임이 56.1%로 감소하고,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23.9%로 증가 추세
[국내 게임 산업 트렌드]
① 시장 확보를 위한 경쟁 확대
최근 해외 기업들의 대작 온라인 게임의 국내 진출로 인해 국내 게임 개발사의 국내 시장 장악력이 감소 추세
대작 게임의 수요 증가로 국내 게임사의 우위 회복 노력 지속
② 모바일 게임의 공급 확대
국내 온라인 게임의 성장 한계 봉착
카카오 등의 유·무선 인터넷 기반의 플랫폼 출연으로 모바일 게임 및 스마트 게임 유통의 개방성을 제고
향후 네트워크 속도의 향상과 기기의 고성능화로 모바일 게임의 성장 가속화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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