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 TV 개인방송의 순기능과 역기능 개인방송의 미래 인터넷 방송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안미디어 ‘인터넷 개인방송’
심층 분석
인터넷 개인방송의 개념과 등장배경
인터넷 개인방송의 종류
주류 인터넷 개인방송 : 아프리카 TV
인터넷 개인방송의 순기능과 역기능
인터넷 개인방송의 미래
토론주제
참고자료
목차
1990년대 후반 이후 인터넷 사용 급증
-> 방송과 인터넷의 융합
개인미디어 발달 -> 인터넷 개인방송 주목
예) 2008년 촛불집회 관련 방송 800만명 시청
일방적 메시지 수용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가능 -> 대안미디어로 각광
왜 이 주제를 선정했는가?
국내 : 인터넷 방송, 해외 : 웹캐스팅
한국방송연구원 : “인터넷 방송에 대해 기존의 방송을 인터넷을 활용하여 서비스하는 새로운 방송 형식”
국제웹캐스팅협회 : “인터넷을 통하여 수용자에게 실황 또는 녹음된 오디오나 비디오를 전송하는 것”
텍스트, 그림, 오디오, 동영상 등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가공, 압축하여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방송 서비스
인터넷 방송의 개념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을 기반으로 BJ(Broadcasting Jockey)가 직접 방송을 진행하는 것
1인 방송, 1인 미디어 방송
개인이 직접 생산하고 시청자들과 소통
개인의 자유로운 상상과 개성으로 방송제작
시사, 게임, 음악, 음식 등 다양한 콘텐츠
인터넷 개인 방송이란?
인터넷 개인방송의 시작
2004.10
2005
실시간 개인방송 서비스
‘W더블유’(afreeca TV의 전신) 베타서비스 시작
판도라TV : UCC 동영상 공유 포털과 더불어 개인
방송국 운영
2006
인터넷TV서비스 ‘곰TV’ 탄생
멀티미디어 개인방송 서비스 ‘afreeca’ 정식 서비스 개시
‘다음(Daum)’ : 동영상 통합
브랜드인 ‘TV팟’ 오픈
2007
PC와 인터넷의 보급 증가
사용자들이 능동적으로 자기표현을 하고자 하는 욕구 - UCC, 블로그, 미니홈피 등
전문성 없이도 손쉽게 제작과 관리가 가능
직접 제작한 글, 사진, 영상 + 공유 -> 1인 미디어 등장
인터넷 개인방송의 등장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광고 매체 조사- 목차 -인쇄매체 - 신문 인쇄매체 - 잡지 전파매체 - TV 전파매체 - 라디오 뉴미디어매체 - 케이블TV 뉴미디어매체 - 위성방송 뉴미디어매체 - 인터넷 뉴미디어매체 - DMB 뉴미디어매체 - IPTV DM매체 POP매체 옥외매체 야외매체 교통매체 - 버스 교통매체 - 택시 교통매체 - 지하철 SP매체대인매체 기타매체 소감문 인쇄매체 - 신문Ⅰ. 개념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

  • [언론학원론] 텔레비전 방송 특성 및 미래
  • REPORT텔레비전 방송과 목 명 : 언론학 원론학 과 : 신문방송학과학년/이름 : 제 출 일 : 6월 20일담당교수님 : 목 차-Ⅰ.들 어 가 며Ⅱ.텔 레 비 전 의 역 사Ⅲ.한국 텔레비전 발달과정 시대구분Ⅳ.방 송 의 특 성 과 기 능-방 송 의 특 성-방 송 의 기 능Ⅴ.방 송 제 도-방송제도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구분-국공민영방송의 분류기준과 특징 및 장단점Ⅵ.텔 레 비 전 의 구 조 적 특 징Ⅶ.텔 레 비 전 의 미 래언론학 원론텔 레 비

  • [대중매체]텔레비전 방송
  • REPORT텔레비전 방송과 목 명 : 학 과 : 학년/이름 : 제 출 일 : 담당교수님 : 목 차-Ⅰ.들 어 가 며Ⅱ.텔 레 비 전 의 역 사Ⅲ.한국 텔레비전 발달과정 시대구분Ⅳ.방 송 의 특 성 과 기 능-방 송 의 특 성-방 송 의 기 능Ⅴ.방 송 제 도-방송제도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구분-국공민영방송의 분류기준과 특징 및 장단점Ⅵ.텔 레 비 전 의 구 조 적 특 징Ⅶ.텔 레 비 전 의 미 래언론학 원론텔 레 비 전 방 송Ⅰ. 들어가며오늘날 우리

  • [언론학개론] 텔레비전 방송
  • REPORT텔레비전 방송과 목 명 : 언론학 원론학 과 : 학년/이름 : 제 출 일 : 6월 20일담당교수님 : 목 차-Ⅰ.들 어 가 며Ⅱ.텔 레 비 전 의 역 사Ⅲ.한국 텔레비전 발달과정 시대구분Ⅳ.방 송 의 특 성 과 기 능-방 송 의 특 성-방 송 의 기 능Ⅴ.방 송 제 도-방송제도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구분-국공민영방송의 분류기준과 특징 및 장단점Ⅵ.텔 레 비 전 의 구 조 적 특 징Ⅶ.텔 레 비 전 의 미 래언론학 원론텔 레 비 전 방 송Ⅰ. 들

  • 정보사회와 사회변동 -UCC
  • TV로 보게 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연말 UCC 대상, 인기상 등도 생겨나 UCC가 일반인의 스타등용문이 되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 포르노나 광고와 같은 UCC가 나올지 모르기에 모니터링 필터링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3. 의료 서비스머지않은 미래에 UCC는 의료서비스 분야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환자는 자신이 통증을 느끼는 부위의 상처와 그 정도를 UCC로 올리면 의료전문동영상업체에서 ‘Q&A’ 섹션을 통해 이를 실시간으로 답해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