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시장 유통 트렌드 공유소비 마케팅의 변화 문화콘텐츠 소비자의 변화 소비트렌드의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마켓과
소비자 이슈
목차
소비시장, 유통 트렌드의 변화
공유소비
주요소비시장의 변화
마케팅의 변화
유행(문화콘텐츠)의 공유
소비자의 변화
소비트렌드의변화
공유 소비
공유소비의 정의
현재 소비 시장은 공유 경제의 시장.
물품을 소유의 개념이 아니라 서로 대여해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
한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력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 방식을 뜻함.
물품, 생산설비, 서비스 등을 개인이 소유할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빌려주는 공유 소비의 의미를 담고 있다.
공유소비의 역기능
기존 산업과의 충돌
기존 기업들과 공유경제 기업 간 충돌 문제가 가장 큰 문제
Ex)카셰어링 업체와 택시기사 간의 갈등
숙박업소와 빈집 공유 업체
공유 경제의 신뢰성
공유 경제 활동은 주로 온라인 혹은 모바일 공간에서 이뤄짐.
공유경제 자원분류
공유경제 시간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아이리버 스토리
  •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끈 강점이 되었다. 고객들이 놀러와 음료수를 마시며 PC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센터인 아이리버 존의 설립 역시 강점중 하나이다. 2) I-River의 침체기 : I-Pot의 등장과 경쟁의 심화세계 MP3시장의 선두주자였던 아이리버는 2005년 애플의 아이팟이 등장함에 따라 그 위치가 흔들리게 되었다. 아이팟은 새롭고 심플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엡 스토어 등 혁신적인 페러다임을 통해 문화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개념, 종류, 종류, 의미와 가치, 활용 사례
  • 소비자들의 기업 의사결정 참여 강화, 웹2.0 환경에 맞는 조직구조의 변화가 필요하다.소비자 중심 기술의 활용IT시장조사기관 가트너(2006년 5월)는 “2007년부터 2012년 사이에 기업들이 도입하는 대부분의 새로운 정보기술들을 소비자(Consumer) 시장에 기반 할 것이며 소비자 중심의 기술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기업들은 경쟁력을 잃게 될 것이다.”라고 주장하였다.즉, 개인용 웹사이트나 메신저, 모바일, 네트워킹 사이트에 기반을 둔 소비자 기반 기술(C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
  • 마케팅 전략 구성도 가능해진다. 현대와 같은 컨버전스 시대에는 가능한 다양한 관점으로 시장에 접근해야 한다.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경계를 효과적으로 융합시킬 수 있는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4.유행을 창조하는 트렌드세터가 되어라마케팅은 누구보다 트렌드의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고객보다 한발 앞서 변화를 감지하고, 그들의 취향을 바꿔 아예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할 줄도 알아야 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등장해 시장을 이끌기 시작하

  • 소셜 미디어의 활용 사례와 향후 전망
  • 문화의 진화다)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 기능의 확대라) 친화 및 자기표현욕구 증대3. 소셜 미디어의 종류1) 블로그(Blog)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3) 콘텐츠 커뮤니티(Contents Communities)4) 위키(Wiki)5) 팟캐스트(Podcasts)4. 소셜 미디어의 의미와 가치1) 정보 및 미디어 생산과 유통의 변화2)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가) 웹2.0의 구현나) 소비자 중심 기술의 활용다) 소셜 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5.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1) 슈퍼볼 광고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
  • 마케팅 전략 구성도 가능해진다. 현대와 같은 컨버전스 시대에는 가능한 다양한 관점으로 시장에 접근해야 한다.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경계를 효과적으로 융합시킬 수 있는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4.유행을 창조하는 트렌드세터가 되어라마케팅은 누구보다 트렌드의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고객보다 한발 앞서 변화를 감지하고, 그들의 취향을 바꿔 아예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할 줄도 알아야 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등장해 시장을 이끌기 시작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