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가 함께하기에 적절한 감각놀이를 예시를 통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27 / 2020.07.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기에 적절한 감각놀이를 예시를 통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감각놀이 개념
2.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감각놀이 효과
3. 예시를 통한 부모와 자녀의 감각놀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과학문명과 산업발달로 인해 다양한 놀이와 놀잇감이 등장했지만 놀이가 가지는 교육적 효과는 오히려 떨어지는 등 역기능이 발생하고 있다. 실내에서 전자 게임 등과 같은 혼자 놀이를 하는 것은 사회성 발달에 중요한 결함을 가져올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한다.
.

Ⅱ 본론
1. 감각놀이 개념
영유아교육에서 감각교육은 역사적, 철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영유아기에 자연스럽고 즐겁게 감각을 통합할 수 있는 경험의 조성과 제공은 성공적인 영유아교육의 기초라고 볼 수 있다. Rowenpolt는 “시각과 청각, 촉각에 의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이미지 형성과 지각력이 계발된다.”고 하였고, Lead는 어린이들은 감각능력 육성을 통해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김경희, “아동심리학”, 박영사, 2005
- 염해진, “영아의 감각·운동발달을 위한 작동용 장난감 디자인”, 서울여대, 2002
- 권봉금, “일상생활용품을 활용한 가정연계 감각탐색활동이 만2세반 영아의 사회정서발달과 놀이성에 미치는 효과”, 총신대, 2018
- 양현옥, “감각놀이 중심의 신체활동이 영아의 사회정서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의 5가지 교수학습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각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한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중심에 두는 교육을 인성교육의 중심으로 삼고 유치원 교육 과정에서는 모든 영역에서 인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 인성교육은 가정, 학교, 사회의 어느 한 곳의 문제만은 아니며 서로의 협조와 관심이 있을 때만 그 성과를 거둘 수 있으므로 유치원,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을 기하고 인성교육 활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녀교육

  • 게임 놀이 치료
  • 놀이에서 제외되지 않고 대신 의자가 제거된다.마지막 한두 개의 의자가 남을 때쯤이면 (집단의 크기에 달려있지만) 아동들은 자기 그룹이 성공하기 위해서 한 의자에 기대고, 붙잡고, 조그만 공간이라도 어떻게든 달라붙어 있어야 한다.이 게임은 아동들이 서로 짝을 지으려고 하지 않고, 파벌을 만들고 왕따시키는 것처럼 보일 때 사용하기에 적절한 게임이다.이 게임에서 보통 다른 아이를 따돌리는 아동이 물리적으로 그들을 자기 그룹내로 잡아당

  • PIAGET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
  • 일본이 승리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14. 전조작기에 있는 아이들은 타인의 관점을 수용한다. ( - 정답 x) 1015. 신피아제 이론을 주장한 학자들은 피아제 이론에 ( )이론을 반영했다. 30답) 정보처리16. 피아제 이론의 한계점 두 가지를 드시오. 40답) 1. 취학 전 아동의 능력을 과소평가했다.2. 발달 단계가 어떻게 일어나는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3. 소수의 아동 연구 결과를 일반화한 임상적 방법이다.4. 문화적, 사회적 집단의 영향력을 간과하였다.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감각과 운동 기능을 길러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게 하고 안전 의 식을 갖게 한다. ㉡공동 생활에 필요한 예절과 규범을 스스로 지키면서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른다. ㉢다른 사람의 말을 바르게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 경험을 적절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자연 및 사회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른다. 3. 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교육과정 구성 1) 생활주제(단원)중심

  • [부모교육] `함께 노는 만큼 자라나는 우리 아이` 프로젝트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교육활동 자료
  • 함께 노는 만큼 자라나는 우리 아이 (‘놀자’ 프로젝트 계획)1. 프로젝트 실시 배경2. 프로젝트 실행 절차Ⅱ. 프로젝트 실시1.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소그룹 활동2. 가정통신문을 이용한 활동 안내3. 홈페이지 활용을 통한 참여 촉진4. 유치원일과에서의 기타활동Ⅲ. 프로젝트 평가1.포트폴리오2.총괄평가별지첨부1 강연에 초청하는 가정통신문의 예 별지첨부2 놀이 활동 자료 모음집 앞표지의 예별지첨부3 가정통신문 2009년 - 12 ‘함께 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