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관계에 대한 개념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1 / 2020.06.11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관계에 있어 발달과 유사한 개념 및,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이외의 사회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관계에 있어 발달과 이와 유사한 개념 및 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 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 이외의 사회 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관계에 있어 발달과 이와 유사한 개념 및, 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 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 이외의 사회 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관계론과 면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론 핵심정리
- 하고 싶은 말
-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사회복지실천 관계에 대한 개념과 특성
사회복지실천은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출발한다. 관계가 원활하지 못하다면 전문적 원조과정은 시작되지 못하거나, 시작이 된다 하더라도 효과적인 실천을 이뤄내기가 어렵다.
즉 사회복지실천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는 실천의 시작을 결정하기도 하지만 실천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재무관리_분식회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건강가정론_일 가정 양립과 관련한 우리나라 정책과 외국의 정책을 비교분석하시오
- 단순언어장애(말늦은아이), 유창성장애, 조음음운장애, 지적장애, 자폐성장애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장애의 말 또는 언어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이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중재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의 이론적 배경 각 교수방법에 따른 사례 제시 교수방법에 대한 견해
- 아동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로는 개인적 요인, 가정환경적 요인, 교육 환경적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각각의 요인들의 의미와 특징을 설명하고, 각 요인들 중 아동에게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세요
-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기술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유아특수교육의 방향성을 논하세요 부연설명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차이점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 현재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방향성 논의
- 회사는 사업 년도 말에 재무제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이 때에 수정분개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수정분개는 일반적으로 이연항목과 금액의 인식, 발생항목과 금액의 인식, 평가항목과 금액의 인식 등 3가지를 인식하고 기록하는 과정입니다 이연, 발생, 평가의 수정분개 과정이 왜 필요한가요 각각의 개념을 설명하고, 수정분개의 예를 각각 3개 이상 기술하시오
- 경험적 가족치료 이론 중 사티어의 의사소통 유형 5가지를 설명하고 이 중 자신과 자신의 배우자(혹은 가장 가까운 사람)의 의사소통 유형~
- 아동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기관을 찾아보고, 해당 기관의 기능과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기여하는 점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