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관련 책자 중 한 권 읽고 2페이지 내외 감상문을 제출한다.[나이 듦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0 / 2019.08.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이 듦 수업>의 감상문
노화관련 책자(어떻게 죽을 것인가? 노인은 늙지 않는다, 노년의 의미, 죽음과 죽어감, 나이 듦 수업) 중 .<나이 듦 수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나이 듦 수업>의 감상문
1. 청춘으로부터의 해방, 몸으로부터의 자유-‘어른’으로 늙어갈 용기(고미숙)
2. 노인은 누구인가-자본주의, 생산성, 매력(정희진)
3. 너무 많이 아픈 한국의 노인들 -‘꼰대 말고 꽃대’를 위한 심리학(김태형)
4. 노년이라는 기적의 ‘블랭크’ -근원적 질문에 답하는 지혜의 시간(장회익)
5. 100세 시대, 일과 삶의 재구성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새로운 일자리(남경아)
6. 마흔에서 아흔까지, 내 곁에 이 사람(유 경)
- 본문내용
-
노화관련 책자(어떻게 죽을 것인가? 노인은 늙지 않는다, 노년의 의미, 죽음과 죽어감, 나이 듦 수업) 중 한 권 읽고 2페이지 내외 감상문을 제출한다.<나이 듦 수업>
<나이 듦 수업>의 감상문
고미숙, 정희진, 김태형, 장회익, 남경아, 유경 저, 나이 듦 수업, 서해문집, 2016
1. 청춘으로부터의 해방, 몸으로부터의 자유- 어른으로 늙어갈 용기(고미숙)
사람은 누구나 생로병사를 겪는데, 생로병사의 주인이 되기 위해 우리는 배운다. 물질이 풍부해지면 정신이 빈곤해지는데 물질과 정신 사이에 균형을 잡아야하는데 방법을 모른다. 이는 삶을 통찰하지 않기 때문이다. 요즈음은 유아기-유년기-청소년기-청년기로 쉽게 어른이 되지 못한다. 100년을 산다는 것은 100년 동안 생로병사의 스텝을 정확히 밟는 것이다. 그래야 보람이 있다. 철없는 상태로 대부분을 보낸 삶은 산 것이 아니다. 이 시간성이 굉장히 중요하다. 나이 들고
- 참고문헌
-
고미숙, 정희진, 김태형, 장회익, 남경아, 유경 저, 나이 듦 수업, 서해문집,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