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URGICAL POETRY KIRSTEN STIR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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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LITURGICAL POETRY
KIRSTEN STIRLING
이것이 영웅이나 이교도 신들을 찬양하는 고전적 찬가를 포함 하더라도, 이것은 기독교적 찬가의 합리적인 정의이다. 그리고 이것은 Donne의 작품을 읽는데 대해 즉각적으로 문제를 야기한다. John Shawcross는 Donne의 세 개의 찬가중 가장 초기작인 ‘Christ는 제목이 잘못 붙여지고, 잘못 분류되었다고 주장했다. 세 개의 규칙적 스텐자에서, 그 시의 형태가 찬가를 닮고, Donne의 정전의 다른 찬가들을 닮았다 하더라도, 그것은 찬가의 노래가 아니다. 오히려, Shawcross는 그것이 기도라고 주장한다. 시가 “I"로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공통의 기도이며, 그것의 은유와 역설은 모든 사람들에 의해 말할 수 있다. 그 시는 아마 1619년 Donne이 돈케스터의 백작과 독일로 여행할 때 쓰여진 것이다, 그러나 자전적 출판에도 불구하고 이 시에 묘사된 바다여행은 두 번째 라인부터 명백하게 상징적인 것이 된다. 첫 번째 두 스텐자는 이 여행에서 배를 ’당신의 방주로 상징‘, 바다를 ’당신의 피로 상징‘, 구름을 예수의 얼굴을 가면 씌운 ’화난 구름‘으로 상징한다. 섬은 단지 Donne의 화자가 그를 남겨두고 떠나는 섬이 아니라, 두 번째 스텐자에서 그가 포기하는 사람의 섬이다. 그러나 마지막 두 스텐자는 보다 더 어려워지는데; Targoff의 주장을 채택하면, 신자들이 동일시 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신자들이 크게 읽는 것을 상상하기가 더 어렵다. 마지막 스텐자에서 화자 자신은 끼어들기 시작한다. ’명성, 위트, 희망의 실패한 연인‘에 대한 언급이 많은 교구민들의 그것보다는 Donne 자신의 청년시절을 보다 더 나타낸다. 그러나 바로 자아 그 자체를 다시 주장하는 이 스텐자에서 자신은 빛을 퇴색 시키며 끝이 난다. ’Churches are best for Prayer, that have least light: / To see God only, I goe out of sight 이러한 은유는 Donne의 이상적인 전례기도의 또 다른 정의로 기능할 수 있다. 자신은 신과 기도하는 사람 자체보다 후순위임에 틀림없고 위트의 실패한 연인을 통해 주장하면 안된다. 역설적인 것은 ‘go(ing) out of sight에서 기도하는 목소리는 침묵으로 빠져든다. Donne은 마지막 라인에서 시의 원래의 비유로 돌아온다: ’to scape stormy dayes, I chuse / An Everlasting 이 끝나지 않는 밤으로 이 찬가는 끝이 나면서, 침묵의 끝나지 않는 밤이 되는 것 같다.
이 침묵과는 대조로, Sickness는 Sidney에 가까운 하모니를 위해 비슷한 음악적 은유로 시작한다. Sidney에서 Donne은 ‘Sydnean Psalms가 우리의 노래임을 희망하며 끝을 맺는다. 병중에 있으면서, Donne은 바로 문밖에 음악을 만들고 있는 자신을 묘사하며 스스로 준비하기위해 문밖에서 악기를 조율한다. Donne은 짐작컨대 psalm의 어원이 하프 줄의 경련에 있음을 알았다. Helen Wlicox는 전체적으로 ’Donne의 종교적 글쓰기는 문밖에서 악기를 조율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 도입부 스텐자 이후, 이 찬가는 그가 되풀이해서 돌아가는 Donne의 지리학적 은유의 최대한의 발전으로 옮겨간다; 지구위의 같은 지점에 존재하는 ’평평한 지도‘위의 서쪽과 동쪽의 가장 먼 곳. 그는 Annun에서 삽입구로 이 은유를 사용한다. 그리고 그의 설교에서 두 번 1619년, 1623년 이것으로 돌아온다. Sickness에서 화자인 환자는 지도인 침대 위에 있다. 반면에 그의 의사들은 천체학자가 되고 지도를 보며 연구한다. 그 지도에서 Donne(화자)은 익숙한 은유를 발전시킨다: 서로로부터 옮겨져 가장 먼곳에 떨어진 두 지점은 사실 같은 곳에 있음이 드러난다: ’그래서 죽음도 부활과 맞닿아 있다‘ 여기서 Donne은 그의 지도에 세부적인 것을 추가한다. 마치 그의 몸을 바라보는 의사들이 그의 ’열병의 해협을 통과하여 죽음의 해협을 지나는 / 남서쪽 항로‘를 발견할 수 있는 것처럼. 여기에 fretum의 pun이 있는데, 이것은 심한 열병을 묘사하지만, 또한 해협을 의미하기도 한다. 뒤의 두 스텐자에서 Anyan, Magellan, 그리고 Gibraltar로 명명하며 그는 해협에 대한 생각을 발전시킨다. 이러한 해협들에 이름을 명명하고, 지구의 한 부분이 나의 집임을 추측하면서, Donne은 동쪽과 서쪽을 한 지점으로 가지고 올 뿐만 아니라 전체 지구를 하나의 지리학적 지점으로 줄인다. 그리고 그의 이런 지리학적 일치의 주제는 다음 스텐자에서 계속되며, 이런 지리학적 연관은 성수태고지의 잔치와 성 금요일의 일시적 결합을 반영한다; 죽음의 순간, 다음 세상으로 옮겨가는 그 순간에는 시간도 공간도 없으며 세상과 자신은 한 지점으로 줄어든다. Donne의 Father는 세 개의 스텐자를 끝내는 후렴구에서 자신의 이름에 재치있게 pun을 사용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When thou hast done, thou hast not done, / For, I have more (당신이 용서하셨을 때, 당신은 용서하지 않은 것입니다. 더 많은 죄를 가지고 있기에). Father은 Donne의 작품 중 가장 예배식의 작품이다. 만약 찬가가 실제로 저녁 예배에 노래 불러 졌다면, 그것은 Donne이 그것을 다시 듣을때 마다 경험하는 즐거움과 노래 부른 것 또는, 심지어 노래하면서 그 찬송가를 듣는 공공의 경험사이의 경계를 지난다; 그것은 어느 정도 공공의 자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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