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 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하워드슐츠
1.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
1953년 뉴욕 빈민가에서 태어나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을 만들었고, 세계최고의 커피브랜드로 성장시켰다.
2.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1) 원칙 외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 스타벅스가 항상 최고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팔아야 한다는 원칙 이외에는 사업상의 거의 모든 것을 고치고 혁신할 수 있다.
2) 인생이란 "놓칠 뻔한" 순간들의 연속이다. 단순히 행운으로 돌릴 수 있는 경우는 결코 많지 않다. 성공은 미래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고, 그 기회를 붙잡는 것이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먼저 깨닫고, 그 비전을 추구하는 것이다.
3) ’예스맨’을 멀리하고 ‘아이디어맨’을 가까이 하라.
⇒ 강력하고 창의적인 사람들은 주위의 ‘예스맨’보다 훨씬 자극적이다. 자신보다
적게 아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배울 수 있겠는가? 그들은 잠시 동안은 당신의 자 아를 어루만져 주고 명령을 쉽게 수용할 지 모르지만 당신이 성장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4) 나는 언제나 약속은 많이 하지 않되 약속한 것보다는 항상 많이 이행하고 성취하는 것을 신조로 삼아왔다. 결국, 그것이 어떤 사업에서도 안전을 보장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5) 사람들을 가족처럼 대하라. 그러면 그들은 충성스럽게 그들의 모든 것을 줄 것이다. 사람들 곁에 서 있으라. 그러면 그들도 너의 곁에 서 있을 것이다.
3.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REPORT스타벅스 보고서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1)CEO소개2)연혁3)역사4)사명3. 사업 전략1)스타벅스 코리아 입점전략2)글로벌 사업전략4. 하워드슐츠의 리더십-변혁적 리더십5. 조직문화1)수평적 조직문화2)소통 문화6. 인사관리1) 종업원을 위한 양질의 복지와 혜택제공2) 스톡옵션제도(Bean Stock)의 도입3) 종업원에 대한 철저한 전문교육 실시7. 위기8. 성공요인 및 결론9. 참고문헌시작하기 전 요약스타벅스를 선정하게 된 동기는 스타벅스

  • [독후감] `스타벅스 사람들`에 대한 독후감(A+서평)
  • 하워드 슐츠 역시 리더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면서 많은 경영인들이 벤치마킹하고 존경하는 인물로 거론되어진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최고경영진부터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직원까지 수많은 조직구성원들과 고객들에 대한 인터뷰와 기업경영 전략들의 연구를 통해 스타벅스만이 가진 5가지 성공원칙을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다. 스타벅스만의 고객 서비스, 팀워크, 리더십의 노하우를 모두 보여주면서 스타벅스의 성공 원동력을 구체적

  •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 경영분석
  • 스 타 벅 스목 차스타벅스에 대해커피산업의 분석프렌차이즈 시스템의 이해경쟁기업의 현황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설문지코딩작업설문지 분석스타벅스의 인사관리 전략스타벅스의 제품전략 및 품질 전략스타벅스가 한국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이유스타벅스에 대해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4년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해 오늘날 전 세계 조

  • 스타벅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발표자료
  • 스타벅스 기업소개스타벅스 기업 개요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V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 세운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1987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뒤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싱가포르, 태국, 영국 등등총 40개국에 9000여개의 점포 운영스타벅스 경영이념-기업의 가치를 지키며 혁신하는 것 -직원을 비용이 아닌 핵심자산으로 키워낸

  •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마케팅 5P,STP,SWOT분석 및 스타벅스 향후전략 수립 PPT
  • 스타벅스마케팅연구1. 스타벅스 소개2. 스타벅스 성공요인 요약3.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5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People6. 스타벅스 향후전략 수립7. 참고자료1. 스타벅스 소개1987년에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Corporation을 설립한 이후 단순한 카페가 아닌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잊고 편히 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