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라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페덱스라면 가능합니다
INDEX
1. Fedex 기업 소개
2. Fedex 기업분석
3. 물류시장분석
4. 결론
기업소개
01
기업소개 -회사개요
본사 전세계: 멤피스, 미국 테네시 州
아시아: 홍콩, 중국
캐나다: 토론토, 캐나다
유럽: 브뤼셀, 벨기에
남미: 마이애미, 미국 플로리다 州
회장 David Bronczek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지역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가능
종업원 전세계 138,000명 이상
운송물량 일일 평균 3백4십만개의 패키지
항공기 보유 654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
(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
차 량 전세계 43,000대 이상
기업소개 -회사연혁
1973 : 4월 17일 미국에 고속 우편 가동을 시작
1979 : COSMOS 에 착수하고 차량들을 관리하는 집중화 되는
컴퓨터 시스템 으로 포장, 발송
1980 : 페데랄 익스프레스는 DADS 를 실행하고 고객들을 위한 픽업들은
디지털 방 식으로 급송 시스템을 도입 지금의 FedEx로 이름이 바꿔지고
운송서 비스들을 제공
1984 : Gelco Express International를 얻고 난 후에 유럽과 Asia/Pacific에 착수
자동화된 수송시스템-FEDEX POWERSHIP이라 불림
1989 : 플라잉 타이거즈인수, 유럽에 대한 서비스 시작
FEDEX LOGISTIC설립(오하이오주)
차량 위치에 위성 추적을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개시
70년대
~80년대
1991 : 집중화 되는 운송 매니지먼트 서비스.
1993 : ExpressClear SM Electronic Customs Clearance System를 만듦.
1995 : 아시아 태평양의 허브시스템을 열고 Asia One 네트워크에 착수한다.
PC에서 모뎀으로 연결하여 서비스
1997 : e-비지니스 도구들을 소개.
1998 : FedEx logistic는 맴피스에서 확립. FedEx하고 연계하고 서비스공급.
2000 : FedEx Ground는 BUSINESS-TO RESIDENTIAL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발표.
2009 : 매출액이 350억 달러를 넘고 종업원 수가 28만 명 이상
2010 :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20대 기업’에 10년 연속으로 포함.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페덱스의 창립자인 프레드릭 스미스를 존경하는 기업인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힘
90년대
~00년대
기업소개 -회사연혁
기업소개 - 성장과정, 발전배경
.
Hub and Spoke
Fedex 창시자인 프레드 스미스는 예일대
재학 당시 자전거 바퀴에서 24시간 내 배송해주는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을 착안하여
학기말 보고서를 제출 하였지만, 그 보고서는 C학점을 받음
인구분포의 중심지역에 화물집결지(허브)를 만들어
여기에 일단 모든 화물을 모은 다음 재분류,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배송
→배달에 지역별 허브개념을 도입시킴으로써 이동 거리가 짧아지고 일 처리가 훨씬 간단해 지면서 100배 이상의 업무효율 증가를 꾀하는 성과를 창출해 냄
전세계 50,000곳 이상의 편리한 사무소 위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페덱스(FedEx)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워크2) 세계 최대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구축- 국제 특송 업체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 잡고 있음.- 아시아의 필리핀 수빅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네트워크 아시아 원(Asia One) 이용. => 아시아지역 19여가 도시로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한국에서 북미지역으로 화물을 보낼 시에도 48시간 안에 운송이 가능.3)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연구- 미국의 우정국과 70억

  • `페덱스`의 품질경영
  • 페덱스’의 이러한 초고속 성장의 이면에 있는 품질경영의 참모습은 무엇일까?2. ‘페덱스’ 기업소개본사 전세계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아시아 중국의 홍콩캐나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유럽 벨기에의 브루셀남미 미국 플로리다주의 마이애미회장 David Bronczek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지역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가능 종업원 전세계 138,000명 이상 운송물량 일일 평균 3백4십만 개의 패키지 항공기 보유 654

  • [조직구조] 페덱스
  • 페덱스는 이런 흐름을 읽어내서 새로운 국제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제 특송 서비스 지역을 확대․아시아 태평양 지부를 설립1980년대 후반․1989년 Federal Express는 1940년대에 설립된 Flying Tigers라는 화물운송 전용 항공사를 인수․이후 FedEx는 아시아 21 개국에 대한 항공 운항권을 획득․세계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지역에서 가장 앞서 나감 1992년․아태지역본부 홍콩으로 이전하였는데 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성장 가능 성을 미리 판단하여

  • [경영전략] 페덱스[fFedEx]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워크2) 세계 최대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구축- 국제 특송 업체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 잡고 있음.- 아시아의 필리핀 수빅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네트워크 아시아 원(Asia One) 이용. => 아시아지역 19여가 도시로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한국에서 북미지역으로 화물을 보낼 시에도 48시간 안에 운송이 가능.3)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연구- 미국의 우정국과 70억

  • [조직구조론] FedEx(페덱스) 조직구조
  • 페덱스 본사는 이 들 5개의 계열사를 감독조정하는 임무를 맡고 있는 머리와도 같은 중추적인 조직이다.② Fed Ex ExpressFed Ex Express는 명백한 세계적인 운송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세계적 문서와 화물 출하의 time-definite 배달을 제공한다. Fed Ex Express는 멤피스에 허브 공항을 중심으로 1일내 운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가지고 배달을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Fed Ex Express.는 David J. Bronczek,가 최고경영자로 있으며 약144,000명의 종업원으로 세계 211개 국가에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