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EuropeanUnion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본문내용
EU
European Union
Ⅰ. EU 의 설립배경
○ 유럽통합 운동의 전개 - 세계대전 종결 후 본격화
1.유럽이사회, 유럽방위공동체
- 연방주의적 통합에 대한 논의
2. ECSC - 본격적 통합의 계기
3. EEC, EAEC (By Treaty of Rome)
4. EFTA
5. EC - EEC, ECSC, Euratom의 통합조약으로 탄생
6. EU - CFSP, JHA, EMU → 밀접한 정치
경제적 통합체로 발전
*
프리젠터나 기획자에게 약속은 매우 중요하다 .최소30분전 도착
제목은 주제의 요약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그 주제가 언제 나오나 기다린다
오타는 전문성과 성의를 의심하게 한다
아무리 정리가 잘된 기획안도 설명을 잘 못하면 1%도 인정 못받는다
논리는 프리젠테이션에서 수십번 강조해도 부족하다
프리젠테이션을 왜 하는가? 클라이언트가 궁금하고 가려운 부분을
긁어줬으면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확신이 가지 않도록 설명했기 때문이다. 자신감 결여
Ⅱ. 발달과정
◆ EU의 확장 ◆
2-3차 확장 : 81년 그리스, 86년 포르투갈, 스페인
* 막 독재체제에서 벗어나 민주화를 이룩한 국가들을
대상으로 가입을 허용함으로써 민주주의 체제를
강화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경제적 의도보다 앞섬.
1차 확장 : 73년 영국, 덴마크, 아일랜드
*
내가 쓴 기획서를 내가 프리젠테이션하는것과
남이 쓴 것을 프리젠테이션하는 것은 매우 차이가크다
전문 프리젠터라는 영역이 있다
전문 프리젠터도 내용을 완전히 이해못하고 프리젠트를
한다면 날카로운 질문 한마디에 무너져 버리고 만다
내용이 논리적이고 근거가 명확하다면 누가 질문해도
꺼릴것이 없다
철저한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
프리젠테이션의 99%는 노력과 연습에 의해 좌우된다
경쟁프리젠테이션의 경우에는3~5일간 연습을 한다
호텔에서 거울을 보며 화장실에서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판매원의 예 :”죽었다 깨도 이런제품 못만남니다
사용해 보세요.마음에 안드시면 환불해 드립니다.”와
“저는 안 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손님들이 모두 좋아해요”
어떤 제품을 사겠습니까?
홈쇼핑의 쇼호스트 사례
4차 확장 : 94년 오스트리아, 스웨덴, 핀란드 EU 가입
15개국으로 확장되면서 인구 3억 7,000만 명.
사회보장, 남녀평등, 환경보호 등의 분야로의
EU의 정책 확대 기대.
지중해 연안 3국의 가입 희망(터키, 사이프러스, 몰타)
◆ EU의 확장 ◆
*
내가 쓴 기획서를 내가 프리젠테이션하는것과
남이 쓴 것을 프리젠테이션하는 것은 매우 차이가크다
전문 프리젠터라는 영역이 있다
전문 프리젠터도 내용을 완전히 이해못하고 프리젠트를
한다면 날카로운 질문 한마디에 무너져 버리고 만다
내용이 논리적이고 근거가 명확하다면 누가 질문해도
꺼릴것이 없다
철저한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
프리젠테이션의 99%는 노력과 연습에 의해 좌우된다
경쟁프리젠테이션의 경우에는3~5일간 연습을 한다
호텔에서 거울을 보며 화장실에서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판매원의 예 :”죽었다 깨도 이런제품 못만남니다
사용해 보세요.마음에 안드시면 환불해 드립니다.”와
“저는 안 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손님들이 모두 좋아해요”
어떤 제품을 사겠습니까?
홈쇼핑의 쇼호스트 사례
동구권의 가입 신청
: 헝가리, 체코, 폴란드, 불가리아,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등 10개국
△그러나 당시 EU의 예산으로는
농업정책과 구조기금의 예산이 절대 부족, 보류
동구권의 가입협상
: 1998년부터 개별 국가의 고유 실적에 따라 가입 협상 .
2004. 5. 1 중구 5개국(폴란드 ,헝가리 ,체코 ,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발틱 3국(리투아니아,에스토니아,라트비아), 지중해 2개국(키프로스,몰타)
총 10개국이 신규가입.
◆ EU의 확장 ◆
*
내가 쓴 기획서를 내가 프리젠테이션하는것과
남이 쓴 것을 프리젠테이션하는 것은 매우 차이가크다
전문 프리젠터라는 영역이 있다
전문 프리젠터도 내용을 완전히 이해못하고 프리젠트를
한다면 날카로운 질문 한마디에 무너져 버리고 만다
내용이 논리적이고 근거가 명확하다면 누가 질문해도
꺼릴것이 없다
철저한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
프리젠테이션의 99%는 노력과 연습에 의해 좌우된다
경쟁프리젠테이션의 경우에는3~5일간 연습을 한다
호텔에서 거울을 보며 화장실에서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판매원의 예 :”죽었다 깨도 이런제품 못만남니다
사용해 보세요.마음에 안드시면 환불해 드립니다.”와
“저는 안 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손님들이 모두 좋아해요”
어떤 제품을 사겠습니까?
홈쇼핑의 쇼호스트 사례
Ⅲ. 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