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 지도과 정시 유의점과 개인적 소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이 사회적 기술이 습득 되어야한다. 유치원 환경에 필요한 기술들을 미리 습득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장애유아의 부모
장애아동의 부모는 장애유아를 일반 유치원에 보내면서 염려나 불안감을 갖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통합교육에 동참해야한다.
3. 장애유형별 유의할 점
* 시각장애 유아
① 교실에 익숙해질 때까지 주변 환경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주고 탐색하게 한다.
② 책상은 점자타자기나 녹음기 조명장치 등을 놓을 수 있도록 충분히 넓어야 한다.
③ 책상은 장애정도에 따라 바른 자세로 책을 볼 수 있도록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④ 장애정도에 따라 확대 복사물, 점자타자기, 녹음기, 컴퓨터 등을 사용한다.
⑤ 책을 읽을 때나 학습지 등을 제출할 때는 충분한 시간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 유의하며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 장애 학생을 가르치는 경우 지시사항이나 이야기 내용, 특정한 교수 내용을 녹음하거나 학생이 읽은 내용을 녹음하여 사용)할 수 있음⑫ 정해진 자리에 학습에 필요한 도구를 정리해 주고 스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⑬ 소집단이나 짝 활동을 계획하여 수업 참여도를 높임개인적인 소견-장애영유아는 통합교육을 함으로서 관찰학습을 통해 나이에 맞는 바람직한 행동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장애아를 위해 교사는 장애 영유아에게 특별하게 요구되는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 및 개인적 소견7
  • 장애유아의 진행 속도에 따라 수업 진행 속도를 융통성 있게 함4)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에 대한 수업이 균형 있게 이루어 져야 함5)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함6) 장애유아가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하고 배려해야 함7) 일반유아와 장애유아의 흥미를 고려하여 난이도 조절에 유의해야 함8) 장애유아가 활동에 잘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함4. 개인적 소견통합교육이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에게 미치는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 장애 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통합교육의 개념1) 통합 교육의 정의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진흥법 제2조에 의해서 보면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 및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특수교육 대상자로는 크게 정신지체아동, 특정학습장애 아동, 언어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시각장애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4
  • 장애유아 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통합교육에 대한 이해 (용어 및 정의)  통합교육이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 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 기관의 재학생을 일 반 학교의 교육 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Integration (통합)- 두 집단의 아동을 혼합하는 적극적인 과정- 분리(segregation)와 반대되는 개념으로서, 장애가 있는 아동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 ◈ 장애유아 통합지도 과정에서 유의해야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1. 장애유형별 지도(1) 정신 지체아의 지도 방법 및 유의점①학습 과제를 구체적으로 단계화하고 세분화하여 계속성과 계열성을 강조하되 직접 모델을 보여주는 직접 교수 방법이 효과적임② 교실에서 정신지체 유아가 다른 또래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교실 환경을 조성(ex)좌석 배치, 도우미 역할 부여 활동구성 등)③ 언어 발달과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학습경험을 주기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