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 세계 관광가이드 인터넷 여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시간에 보았던 직업의 세계- 관광가이드 편인 VIDEO는 우리나라 관광무역 무역 수지 흑자가 된 척해가 지난 시점에 만들어진 PROGRAM으로 관광가이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진 VIDEO 였습니다.
이 직업의 세계 "관광가이드"편은 21C 문화의 시대에 맞추어 소위 민간사절단, 전문직업인인 관광가이드의 종류와 관광가이드가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자질, 관광가이드가 되기위한 방법 등등을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해주는 PROGRAM이었습니다. 이 PROGRAM을 보면서 특히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가이드가 되고 싶어하는 일반인들이 가이드와 여행에 실습으로 동행하면서 실제로 가이드가 일하는 현장의 모습과 가이드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자질, 특히 우리문화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PROGRAM에서 싱가폴이라는 나라에 대해 관광선진국이라는 TITLE로 간단히 다루어졌는데 우리나라 보다 국토와 인구도 매우 좁고 적지만 관광쪽으로는 선진국인 이 싱가폴이라는 나라는 관광청의 계획된 행사 (1년 내내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와 FESTIVAL, EVENT),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최첨단의 완벽한 위락시설, 관광객을 맞이하는 친절과 미소 이 네 가지를 주로 하여 관광선진국이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싱가폴 이라는 이 나라는 관광가이드에 대한 교육에 대해 매우 철저히 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가이드라고 하여도 1년마다 다시 재 발급을 받아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행정적으로 잘 갖추어 지고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싱가폴은 관광선진국이 된 것 같습니다.
이 PROGRAM을 보면서 관광가이드가 되기 위해서는 완벽한 언어능력, 관광지에 대한 지식,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습득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관광 가이드 라는 직업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 하였습니다.
인터넷 여행사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인터넷 시대로서 현대인이 여행을 하려하면 인터넷으로 간단히 여행지 정보와 다양한 여행 상품을 검색하여 인터넷으로도 여행상품을 구매하여 여행을 갈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여행사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일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터넷 여행사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살펴 보자면은 여행사마다 같은 여행상품, 인터넷을 통한 구매로 통한 신뢰성이 떨어지고, 정보자체의 오류에서 오는 인터넷은 온라인 쓰레기장이라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우리는 좋은 여행사를 선택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비교조건으로 좋은 여행사를 선별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는 포털사이트의 회원수나 여행상품의 클릭수, 업데이트성.또한 고급정보의 업데이트, 양과질, 실시간 빠른 검색 가능이 가능한지. 신빙성이 있는지. 자체상품인지 또는 타사상품인지 등등을 통해등원하는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넷 여행사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프로그램에서는 웹투어, 하나투어, CS CLUB 이 세가지의 인터넷 여행사를 비교해 보면서 세 군데의 인터넷여행사의 각각의 특성을 알려 주었습니다.
첫째, 웹투어는 커뮤니티 활성화, 여행의 포털화, 해외여행상품은 빈약, 질문과 답변파악이 용이하다 는 점을 들었고 기존회원들에게만 공개되어 폐쇄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둘째, 하나투어는 Off-line 활성화가 많이 되어있고, 여행사를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하여 진행, 판매하는 여행도매업체로서 방대한 여행정보가 압권, 예약결재시스템과 on-line과 off-line 모두 다 괜찮은 평을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구성은 폐쇄적으로 여행사들에게만 모두 open 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었습니다.
셋째, CS Club은 종합쇼핑몰과 연계된 보안처리 적립금제도 등이 장점으로 사이트구성은 단순하게 여행상품을 진열해둔 일반 쇼핑몰수준이라는 평을 듣고 있었습니다.
이 세가지의 인터넷여행사의 특징을 알아보면서 이 program은 소비자들을 위해 최종 분석을 제시하였습니다. 최종분석으로는 여행에 대한 관심과 사이트에서 취미생활가능 한 것으로는 웹투어, 정보검색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하나투어, 자유게시판 Q&A를 적극 활용해 사이트의 활용성 판단을 이룰 수 있는 것은 CS Club으로 두었습니다.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으면서 현재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서 우리가 해야할 점은 구매하기 전 조금 더 신중히 생각하여 구매를 하여야 되겠고 인터넷 여행사들은 여행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신뢰성을 쌓아야 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30년의 관광산업
  • 여행사가 등장하고 있어, 20년 뒤인 2030년 뒤에는 실버전문여행사가 완연하게 대중화와 전문화가 이루어 질 것이라 고 예상한다.실버관광산업의 기회는 기존 관광서비스산업 및 연관 산업이 발달되어 있어 실버 관광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에 조성되었다는 데에 있다. 소득의 증가로 인해 노인들의 여가 및 여행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고, 정보통신의 발달로 커뮤니티 등 노인들의 동호회 활동이 활발하고 인터넷 사용비율도 증가하는 바, 60대 이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여행사 ‘하나투어’에 대해서 예측한 결과이기 때문에 일반화하기에는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월별 시계열 자료를 이용하여 추정치를 도출하였는데 항공권티켓은 일별 비 저장성 성격을 가지므로 일별 시계열 자료가 더욱 바람직할 것이다. 또한 항공권은 대부분 예약과정을 거치므로 예약과 실제 판매에 대한 조사가 전제되어야 보다 정확한 예측이 가능할 것이다.2) 참고자료 참고사이트 한국여행업협회 하나투어 한국관광공사 KATA한국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인터넷이라는 세계 최대의 통신망을 통해 형성되어진 가상시장은 이제 21세기 최대 유망 산업인 관광산업에 있어서도 중요한 표적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국내의 호텔이나 여행사, 항공사, 테마파크 등 관광관련 기업체들도 이제는 고정적인 관념의 틀을 넘어선 신 개념의 예약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여 이러한 사이버 시장의 공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이를 위해서는 관광산업에 속한 각 주체들이

  • [관광학] 인터넷여행사의 여행상품 분석 및 미래상품개발
  • 인터넷을 이용하여 관광욕구를 해소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관광객들이 관광을 하고자 할 때는 가장 우선적으로 찾게 되는 것이 관광 하고자 하는 곳에 대한 정보이다. 이 점을 인터넷 시장은 거의 완벽하게 채워주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24시간 내내 원하는 정보를 본인이 탐색할 수 있다는 점이 인터넷 시장의 발달과 관광산업이 연계될 수 있는 첫 단계가 될 수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인터넷 여행사가 인터넷 이용

  • [역량개발] 관광산업(직업-여행안내원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기업-롯데호텔 & 대한항공)
  •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면세점, 무역회사 등과 같은 관광산업 관련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관광인적자원 1.2. 분류항공사, 여행사, 공항(스튜어디스, 지상직), 면세점,  관광협회, 관광언론사, 관광공사, 관광청, 관광가이드, 관광 통역 안내원, 여행안내원, 호텔근무(호텔리어)1.3. 현황 - 전망관광산업은 수입과 인력고용 창출 면에서 지구상 단연 가장 큰 경제부문이다. 관광산업은 전 세계 무역거래량의 8%, 서비스 수출의 35%를 차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