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수업 안 정서 및 행동장애 폭력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모는 야간에 하는 식당을 운영하여 아이들을 밤에 돌보지 못함으로써 아이들을 게임에 방치시킨다. 부모가 자리를 비우면 3형제는 무질서하고 무방비상태에서 형들이 막내를 괴롭힌다. 막내가 게임을 하고 있으면 형들이 나오라고 폭언과 폭력을 일삼으며 힘없는 막내를 괴롭힌다. 이러한 행동이 계속적이고 지속적으로 나타남으로써 막내에게 형들이 모방대상으로써 친구들에도 폭언과 폭력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산만하고 한곳에 집중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동물을 좋아함으로써 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다.
가족상황
관 계
성명
생년월일
직업

현 빈(가명)
1974. 8. 10
식당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심리] 품행장애의 사례와 그에 대한 치료적방법
  • 행동을 한다. Wend(1978)에 의하면 주의산만하고 과잉행동(품행장애)을 하는 아동은 교실에서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고, 번번이 자리에서 이탈하거나 동료들과 오랫동안 놀지 못하고 쉽게 흥미를 상실하여 시작한 일을 끝맺지 못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Israel과 Nelson(1991)은 품행장애아동의 1차적인 문제로 지나친 주의력 결핍과 충동성을, 2차적인 문제로 학업 실패와 행동 및 사회적 문제로 지적하였다. 학교 수업에서 교사들은 수업의 주요장애요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및 행동장애1)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2) 정서 및 행동장애의 원인3)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4) 정서 및 행동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5) 정서 및 행동장애의 교육 방안(1) 사회성 발달을 위한 교육(2) 부모교육(3) 전환교육(4)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교육(5) 자아 탐구 교육(6) 대안적 사고전략 증진 교육(7) 아동 발달 프로젝트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ADHD는 발달적으로 부적절한 주의력과 비정상적인 활발함, 그리고 충동적인 성향이

  • [사회복지] 아동상담소 방문(서울시립동부아동상담소)
  • 아동상담소는 아동복지행정의 제일선 전문치료기관으로서 문제행동아동(복합비행, 가출, 도벽, 허언, 약물남용, 학교부적응, 정서장애 등)과 피해학대 아동의 일시보호 및 다각적인 방법을 통한 임상적 치료를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시립동부아동상담소의 위치 및 조직기구▷ 서울시립동부아동상담소의 위치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 2동 ▷ 조직기구 : 5과 (총무과, 아동상담교육과, 청소년상담교육과, 아동학대예방센터

  • [가족복지론] 아동학대의 문제와 개선방향
  • 안에서 아동학대가 정당화 되고 은폐된다면 이사회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악영향을 끼칠 것은 물론이고, 사회전반에 부정적인 문제를 야기할 것이다. 아동학대는 아동성장에 필수적인 영양과 교육, 건강상의 보호의 결함으로 인하여 영양실조 발육부진, 정신지체, 언어장애 두뇌손상, 지능 부족 정서장애등을 일으키고, 대인관계에서의 고립과 무관심 가출 비행 범죄 자살등의 반사회적 행동을 일으키는 등 아동의 인격체로서의 건전한

  • [교육행정,] 청소년학교부적응에 대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과 지도방안yu
  • 및 학력, 자녀에 대한 성취기대, 부부관계, 가정의 화목도, 양육태도 등• 친구요인: 중퇴한 친구 혹은 불량친구, 또래 스트레스 등• 학교요인: 교사문제, 학교교칙, 공부하기 싫음, 그냥 학교가기 싫음 등• 개인요인: 자아존중감, 충동조절능력, 일, 법칙, 성공의 기회, 교육에 대한 가치관, 우울이나 불안, 자아정체감, 자기효능감 등3. 행동 특성들 1)등교거부-병, 장애, 외적 제약 없음에도 학교를 거부. -도통 학교를 가려고 하지 않음 -유치, 초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