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과 맞지 않는 가사의 외국 음악을 쓴 TV광고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대 사회는 광고로 넘쳐 난다. 그 중에서도 TV는 가장 효과가 큰 광고 매체로 자리잡았다. TV광고는 눈으로 보기 뿐 아니라 귀로 듣기까지한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러한 TV광고에는 배경음악이 깔리는 경우가 많고 외국의 대중음악을 쓰는 경우도 흔하다. 대부분의 광고들은 외국어로 된 음악이라 할지라도 가사가 광고에서 전하려는 메시지와 맞는 음악을 사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자주 보인다. 가사가 광고의 내용과 틀린 TV광고에 대해 연구해보았다.
2. 가사가 내용과 맞지 않는 음악을 쓴 광고.
2.1. 잘못된 광고.
가사가 잘못 된 많은 광고들 중 예를 들기 위해 세 가지의 TV광고의 스토리를 제시한다.
2.1.1. 빈폴 인터내셔널, 하쿠호도제일, 2005.
2.1.2. 네스팟, 제일기획, 2003.
2.1.3. 팬텍&큐리텔, 존앤룩 필름, 2005.
2.2. 각 광고 분석
이렇게 가사의 내용과 광고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다르니 광고의 효과가 반감됨을 알 수 있다. 왜 그러한지 분석하기 위해 광고에서 음악과 가사의 역할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3. TV광고의 구성 요소.
배경으로 쓰인 음악도 그 음악 속의 가사도 TV광고를 구성하는 요소이므로 다른 구성 요소와의 관계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광고 메시지란 전달자가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즉 광고를 보는 이로부터 자기가 의도한 반응을 얻기 위해 고안된 내용과 기호들의 집합체이다. 즉, 메시지는 광고 아이디어가 언어, 영상, 음향으로 바꾸어져 겉으로 표출된 상태를 뜻한다. 이렇게 메시지를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은 광고를 기억하고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