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과 맞지 않는 가사의 외국 음악을 쓴 TV광고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광고로 넘쳐 난다. 그 중에서도 TV는 가장 효과가 큰 광고 매체로 자리잡았다. TV광고는 눈으로 보기 뿐 아니라 귀로 듣기까지한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러한 TV광고에는 배경음악이 깔리는 경우가 많고 외국의 대중음악을 쓰는 경우도 흔하다. 대부분의 광고들은 외국어로 된 음악이라 할지라도 가사가 광고에서 전하려는 메시지와 맞는 음악을 사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자주 보인다. 가사가 광고의 내용과 틀린 TV광고에 대해 연구해보았다.
2. 가사가 내용과 맞지 않는 음악을 쓴 광고.
2.1. 잘못된 광고.
가사가 잘못 된 많은 광고들 중 예를 들기 위해 세 가지의 TV광고의 스토리를 제시한다.
2.1.1. 빈폴 인터내셔널, 하쿠호도제일, 2005.
2.1.2. 네스팟, 제일기획, 2003.
2.1.3. 팬텍&큐리텔, 존앤룩 필름, 2005.
2.2. 각 광고 분석
이렇게 가사의 내용과 광고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다르니 광고의 효과가 반감됨을 알 수 있다. 왜 그러한지 분석하기 위해 광고에서 음악과 가사의 역할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3. TV광고의 구성 요소.
배경으로 쓰인 음악도 그 음악 속의 가사도 TV광고를 구성하는 요소이므로 다른 구성 요소와의 관계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광고 메시지란 전달자가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즉 광고를 보는 이로부터 자기가 의도한 반응을 얻기 위해 고안된 내용과 기호들의 집합체이다. 즉, 메시지는 광고 아이디어가 언어, 영상, 음향으로 바꾸어져 겉으로 표출된 상태를 뜻한다. 이렇게 메시지를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은 광고를 기억하고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광고를 시작하려고 한 것도 제가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꼭 결말을 보고 싶네요. 여기서 제 가치관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오랫동안 꿈을 그리워하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앙드레 말로가 한 말입니다. 이런 저를 믿어 달란 말 안 하겠습니다. 다만! 한번 써보고 평가해 주십시오.지원동기및입사 후포부어떤 것이든 창의적인 것을 하고 싶습니다. 질리지 않는 새로운 것 말이죠. 저는 디자인과 더불어 기획과 마케팅에도 관심이

  • 방송언어의 오용사례와 해결방안
  • 외국어 및 비속어가 쇼, 오락 프로그램에서 여과 없이 그대로 자막 처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각 방송사의 아나운서들은 방송언어의 오염을 막기 위한 방송언어 순화사업을 부단히 전개해 왔다.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방송언어 모니터를 실시해 자막과 발음의 오류, 사투리, 비속어, 외래어 사용 등 각종 방송언어 오용사례들을 조사하고 있고, 실제로 회사기구인 방송언어 심의위원회는 오용사례의 심사 결과에 따라 해당 진행자에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않는 영업 싸움뿐 같은 제목은 보다 눈에 띄는 법이다. 한가지 사례로 철학과를 졸업하고 광고홍보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지원자가 있었다. 그는 컴퓨터 동아리, 증권투자 카페 시삽의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지원자이다. 그러나 한 우물을 파 온 지원자가 아니라 자기소개서 내용 역시 산만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어 준 제목 한 줄.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지식의 퓨전’이였다.‘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융 / 대부업27. 금융 / 보험 / 보험계리사28. 금융업 / 은행 / 사무원29. 디자인 / 의상디자이너30. 무역 / 경영31. 무역 / 무역전문가32. 해외무역 /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내용은 http://www.wmware.com 으로 18. 미국 비즈니스 2.0이 선정한 웹 2.0 시대를 밝힐 신생 인터넷 기업이 아닌 것 : 판도라TV 자신의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이용자들의 투표와 평가에 따라 높은 순위에 있는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찾 아주는 `스텀블어픈(StumbleUpon)`. `슬라이드(Slide)`도 올해 주목할만한 웹2.0 기업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에 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