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상담 조성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담을 시작하기 전 또는 상담을 시작할 때 상담 환경조성은 가장 중요한다. 환경을 통하여서 내담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에 임할 수 있으며, 또한 사생활과 비밀보장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환경은 상담에 있어서 매우 실제적이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이다. 그래서 기독교 상담 환경 조성을 어떻게 해야 하며 상담자가 알고 있어야 할 상담의 기본자세를 알아보고 내담자를 위해서 환경을 구성해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Ⅱ. 상담 환경 조성
1. 상담실 외의 상담
일반적으로 상담이 행해지는 장소는 내담자와 마주 할 수 있는 장소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개방된 장소에서의 상담은 내담자의 사생활과 비밀 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권장할 만한 장소라고 볼 수 없다.
① 주의해야 할 상담 장소
▶ 심방 때.
▶ 내담자의 승용차 내.
▶ 교회복도, 예배당, 행정 사무실.
▶ 상담실 이외의 제 3의 장소.
▶ 내담자의 자택.
② 이상적인 상담 장소.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1. 전요섭, 「기독교 상담의 이론과 실제」, 좋은나무 2001
2. 전요섭, 「기독교 상담 방법」, 복음문고 1999
3. 캐티 어원, 「현대 기독교 상담 시리즈7 상담소 개설과 운영」, 두란노,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교육과성인교육] 성인 학습의 인간화 모형과 실제
  • 위해 경험에 대한 분석, 문제해결의 대안을 제시한다.1. 로저스의 비지시적 학습-상담모형1)서론2)가설3)교사의 역할4)방법 및 과정5)교수-학습과정에서 기대대되는 변화6)로저스 접근 방법의 문제점2. 프레이리의 프락시스 학습- 문제 해결 학습 모형1) 의식화 이론2) 의식화 교육의 방법3) 프락시스 교수 - 학습 모형의 응용 :나눔의 기독교적 프락시스의 다섯 단계의 학습 운동4) 토마스 그룸의 나눔의 프락시스에 대한 평가 3. 기독교교육의 적용

  • 기독교 상담의 윤리와 위험성 상담 윤리의 개념
  • 기독교 윤리(Christian ethics)는 기독교인들에게 도덕적으로 옳고 그른 것이 무엇인지를 다루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기준에 따르면 상담 윤리(Counseling ethics)라는 것은 상담 현장에서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옳고 그름에 관한 윤리적 행동을 안내하는 일련의 기준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모든 윤리적 상황에 다 적용될 만 한 윤리적 규범이 없는 것과 규범이 해석되는 방법에 있어서도 불일치가 발생하게 되는 것처럼 상담에서도 절대적인 윤리라는 것은

  • [졸업논문][기독교교육학] Satir의 가족의사소통이론의 기독교가정상담 적용에 대한 고찰
  • 방법으로써 가족 간의 의사소통의 과정에 중점을 두고 개인 및 가족의 성장을 도모하는 Satir의 가족 의사소통 이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 이론은 현대 심리학과 다양한 가족치료의 임상경험에 바탕을 두고 개발된 경험적 이론이다. 따라서 현실 경험에 바탕을 둔 원칙보다는 성경적 원칙을 절대적으로 중요시하는 기독교적 입장에서 볼 때 그리스도인들의 가족 상담에 본 이론을 그대로 적용할 경우 어떤 타당성과 문제점이 있는가를 알아보는 일은 중

  • 군장병에게 상담심리가 필요한 이유
  • 상담센터가 필요하다고 보고, 지난 2월 중순 공익근무요원 고충상담센터를 개설했다. 개소 한 달 사이 고충을 상담해 온 공익근무요원은 10여명. 이들은 업무상 어려운 점은 물론 직원 및 민원인과의 갈등, 공익근무요원 동료끼리의 문제, 개인적인 신상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민거리를 가지고 고충상담센터의 문을 두드렸다.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공익근무요원의 고충상담과 해결을 통해 밝고 건전한 복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엄연한 행정지원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조성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아동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야 하므로 교사들은 아동의 활동에 끈임 없는 관찰을 통해서 아동들의 흥미와 적합한 발달 위주의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아동들도 교사들이 준비한 환경 안에서 끊임없는 발달을 하고 환경과 상호작용하므로 아동중심프로그램에서는 교사와 환경 아동간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세 번째로는 부모님들은 매월 유아들의 수업을 관찰하고 부모회 모임을 가짐으로써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