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 대한 집단지성(융의 집단무의식)이 어떻게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거시적)장애를 형성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구체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5 / 2019.04.2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장애인에 대한 집단지성(융의 집단무의식)이 어떻게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거시적)장애를 형성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구체적 사례(현상)을 제시하고 이러한 사회적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적 해결방안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집단무의식 개념
2. 구체적 사례 제시 및 사회적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적 해결방안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차별이란 기본적으로 평등한 지위집단을 자의적인 기준에 의해 불평등하게 우대함으로써 특정 집단을 사회적으로 배제시키는 처우를 말한다. 이는 열등성을 전제로 제도화된 관행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장애인에 대한 차별은 장애집단에 대해 차별은 장애집단에 대한 뚜렷한 기준 없이 장애인을 주관적으로 판단하여 집단지성에 의해 교육, 문화, 고용, 등 일반적인 사회생활에서 격리시키는 것을 말한다.
.
.
.
Ⅱ 본론
1. 집단무의식 개념
모든 개인의 정신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하부구조를 집단 무의식이라 일컫는다. 집단 무의식은 개인 무의식과 달리 개인적으로 얻어진 것이 아니다. 융은 모든 인류에게 공통적으로 유전되어온 집단 무의식이 정신의 심층에 존재한다고 보았다.
- 참고문헌
-
- 이종복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현사, 200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1
- 김태호, “칼 융의 집단무의식 이론에 기초한 갱녕기 우울증 극복방안”, 한일장신대, 2009
- 김정기외, “지역사회복지론”, 나남, 2009
- 강철희 외, “지역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9
- 류상열, “지역사회복지론”, 형설출판사, 2004
- 하경숙, “정신지체아동을 위한 신앙교육”, 이화여대,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