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현대사회 off line 와 비교하여 on line 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과 현대사회
- off line 와 비교하여 on line 의 생각
목 차
Ⅰ.주제선정 및 이유
Ⅱ.인터뷰 (사례1~3)
- off line와 비교하여 on line 의 생각
Ⅲ.결론
--
Ⅰ.주제선정 및 이유
인터넷이 발달하고 널리 보급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이 사용되고 있다. 다음 달이면 대선이 있는데 이러한 대선을 위한 홍보 수단으로도 인터넷이 이용되고 있으며 저번 수업시간을 통해 종교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받는데 우리나라는 중학교까지 의무교육이라 지정하여 교육에 지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내가 처음 인터넷을 접한 시기는 중2 겨울이었던 거 같아 그때는 컴퓨터 모양도 이처럼 슬림하거나 가지각색 디자인을 따지던 시기는 아니었다. 그때당시만 해도 컴퓨터를 가지고 있는 집이 흔치 않았으며 대부분 피시방이 집 앞에 많이 생기 던 시기였다 그때는 2001년 지금으로부터 불과 6년 전 이야기다. 점점 인터넷은 그 범위가 방대해지고 내가 고등학교 올라와서는 컴퓨터가 없는 집은 없었다. 그렇게 빠른 속도로 인터넷은 우리 일상에 크게 자리 잡았고 무시 못 할 정도로 그 존재는 아주 크게 자리 잡았다. 내가 처음 인터넷강의를 들은 것은 고1 겨울 EBS 수능특강이었다. 방학과제로 ebs 방송을 듣고 문제를 푸는 것이었는데 이미 방송 분을 놓쳐 인터넷 강의를 그 수업을 매꾼 적이 있다. 그땐 좋았던 점은 고 40분 분량은 가만히 앉아 듣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알고 있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고 내가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것이다. 시간도 절약 될 뿐만아니라 내가 편한 시간에 컴퓨터와 인터넷만 된다면 난 언제든지 그 수업을 이용할 수 있었다. 그때는 인터넷 강의가 공짜여서 계속 들었던 것 같다. 모르는 부분이나 놓친 부분은 언제든지 리플레이가 가능해 그때의 내 기억에 ebs 수능 특강은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었다.
이처럼 나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고 있고 많은 포털사이트들이 인터넷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이제는 초등학교 수업에서부터 공무원 강의 까지 많은 강의와 강사들이 줄을 잇고 나같은 소비자에게 손을 뻗치고 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이용한 동영상으로 수업을 듣고 있으며, 우리 대학의 교양과목 중 일부는 사이버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사이버 학교라 하여 인터넷으로 수업을 듣고 출석 체크에서부터 과제까지 모든 걸 인터넷으로 해결하고 학점을 부여하는 대학교까지 생겨나고 있는 것을 보면 인터넷은 이미 교육부분에서 많은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사실이다. 몇 년 전 뉴스기사에서 얼마 안 있으면 초·중·고 교육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상에서의 교육이 이루어 질 것이다 라는 기사를 읽은 기억이 난다. 이러한 변화라면 정말 그 기사처럼 그런 현실이 우리 눈 앞에 펼쳐지지 않을 까 싶다.
이에 교육의 수단으로 인터넷이 사용되고 있는 사회적 모습과 사회적 변화에 나는 사람들의 off line과 비교하여 on line 강의에 대한 생각과 각각의 사람들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 지 3명의 사람들과 인터뷰하여 생각을 정리하여 보겠다.
--
Ⅱ.인터뷰 (사례1 11.13 pm9:00-10:00 온라인 대화)
* on line에 대한 생각
-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2학년 양○○양
Q1. off line과 비교하여 on line 강의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인터넷환경(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A+소비자행동론)
  • 의 절감 3) 고객과의 직접접촉기회의 증대 4) 네트워크 연결 환경 2. 인터넷 소비자 행동모형 1) 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2) 신소비자의 특징 3) 인터넷 소비자의 유형 *참조이론 3.On-line과 Off-line 에서의 소비자 행동 비교 1)Off-line 상의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2)Off-line 상의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3) On-line 상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4)On-line 상의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4. 인터넷 소비자 행동 영향 요인 1) 사회적, 문화적 요인 2) 개인적, 심리적 요인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작용과 접점
  • 의 온라인이란 쉽게 온라인 상에서의 거래라고 할 수있는데, 인터넷 쇼핑몰이나, 경매사이트 등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2) 오프라인(Off-line) 이란오프라인의 사전적인 의미로는 아래와 같다.㉠ 오프라인이란 컴퓨터나 기타 주변의 장치들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능력을 가지고는 있지만 현재는 잠시 접속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가르키는 말이다. ㉡ 또한, 인터넷에 접속할 환경에 있지만 현재는 접속하고 있지 않는 사람들을

  •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의 비율을 보이며, 기내식은 국내 56 대 해외 44의비율을 보이는 바, 특히 항공유에서 국제 항공 유가와 환율에 따른 가격 변동이 크다. 이는 항공산업이 타 산업에 비해 해외 자원 조달 비중이 높음을 뜻한다. - 국내 시장에서의 낮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이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 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고 한다. 그런데 국내 항공사 아시아나와의 선호도 비교에 있어서 괌 등지 발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포탈사이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 의 세부항목으로 구분하여 비교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첫째, 제품(production)전략 면에서 국내 스포츠 포탈사이트는 국내 인터넷 스포츠 포탈사이트는 스포츠종목 소개와 회사소개를 주로 하고 있었고, 용구용품 구매안내를 충실히 하였으나, 직원소개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미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넥스프리가 100%로 가장 잘 나타냈고, 넷포츠가 85%, 골드스포츠, 드림레포츠, 스포츠러브, 스포츠뱅크코리아, 스포츠조선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의 성공을 크게 기대했던 것은 아니었다. 2년여에 걸친 제품 연구개발 후 소비자 테스트 과정에서 상품의 질에 대해서는 자신 있었지만 밥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을 깨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했다. 제일제당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와 독신자의 증가 등 사회적 추세로 미뤄 가능성은 있었지만 미래를 확신하기는 힘든 일종의 ‘위험한 도전’이었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한다. 이같은햇반은 순조로운 시장진입은 물론 로열고객층을 확보하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