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와 설교] 예배의 정의와 예배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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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예배와 설교
-예배의 정의와 예배의 역사-
목 차
Ⅰ. 서 론
Ⅱ. 예배의 정의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Ⅰ. 서 론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린도전서 6:19-20)
하나님은 예배를 통하여 영광을 받으시려고 우리를 창조하셨고, 구원하셨다. 그러므로 모든 피조물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지만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예배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구원받은 순간부터 영원토록 하나님께 예배하는 삶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에게 예배에 대한 바른 정의는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가 되게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하나님은 예배자를 찾고 계시며, 예배자는 성령과 진리 안에서 예배드려야 한다(요 4:23).구원받은 자는 하나님의 소유가 되었고, 하나님이 자신의 소유된 자들을 모아 공동체로 부르심은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하시기 위함이다(고전 6:19-20).
우리가 드리는 예배의 대상은 하나님이시며,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신 첫 번째 목적은 도덕적 존재를 영적으로, 지적으로 준비시켜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있었다. 또한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중요한 수단이고 방법이며, 하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생명은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영적 교제인 예배에 의해서 유지된다.
따라서 이 땅에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 또한 예배라고 할 수 있으며, 교회는 피조물인 인간이 창조주이신 하나님께 구원의 감사와 사랑을 전인격적으로 하나님께 드릴 수 있도록 성경적 원리에 따른 복음적 예배를 드려야 한다.
우리 한국교회는 예배가 하나님께 드려야 할 거룩한 산제사임을 다시 한 번 교육하고 성령의 진리 안에서 예배드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려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보내신 소금과 빛과 같은 존재들이기에 그리스도의 삶의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우리는 삶속에서 예배의 모습 속에서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할 것이다.
Ⅱ. 예배의 정의
1. 예배의 어원적 정의
1)아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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