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열풍 트렌드 분석 걷는 관광 걷기열풍 배경 걷기열풍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걷기열풍 트렌드 분석 - 걷는 관광
============================================================
-contents
1. 걷기열풍의 배경
2. 걷기열풍의 트렌드
3. 걷기열풍 트렌드로 인한 부작용 및 문제점
4. 걷기열풍 - 관광활성화 방안
5. 결론 - 걷기열풍의 미래
============================================================
1. 걷기열풍의 배경
= Well-bing & Slow-city 운동
①Well-bing의 탄생배경
웰빙 = Well(건강한, 만족스러운, 좋은) + Bing(삶, 존재, 생명)
: 웰빙 문화의 등장은 빠른 성장만이 미덕으로 여겨지던 현대 사회인에게 ‘건강, 휴식, 행복,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 함으로서 정신적인 욕구와 정서적인 측면 그리고 삶의 질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욕구에 관계하여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경향이 나타나면서부터 웰빙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②Slow-city의 탄생 배경
Slow-city = 느리게 사는 삶을 실천함으로써 참다운 행복을 누림
+ 현대문명의 이기로부터 지역 고유의 전통을 보호
: Slow-city운동은 슬로푸드 운동의 연장선상에서 시작하였고, 이탈리아의 작은 도시 그레베 시에서 비롯되었는데 자연환경 속에서 지역고유의 문화를 느끼며 쾌적한 삶을 영위 하고자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지나치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삶을 반성하고 느리게 사는 삶을 실전함으로써 참다운 행복을 누리고자는 것이 출발이다. 그러나 느리다는 의미에 한정되지 않고, 현대문명의 이기로부터 지역 고유의 전통을 보호하려는 뉘앙스도 함축하고 있다.
③정리
Well-being & Slow-city 운동
녹색관광 트렌드
중앙정부의 걷기운동 중요성 피력
녹색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프로스펙스 W의 STP 전략, 프로스펙스 W의 STP 전략,,마케팅,마케팅 분석,STP전략 분석, 4P mix, 포지셔닝, Positioning 전략
  • 걷기는 11자로 걷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는 워킹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린다. 또한 W컨셉스토어라는 프로스팩스 컨셉스토어를 설치한다. 다른 브랜드들의 컨셉스토어가 홍보 차원의 성격이 강했다면, 프로스펙스W의 컨셉스토어는 ‘과학적인 측정 및 진단 후 제품 판매’를 워킹화 매장 판매시스템의 기본과정으로 도입하였다. 의류매장으로서는 매우 특이한 시도였다. 이곳에서는 전문가가 정확한 측정 후 알맞은 워킹화를 추천해주고 전문 워킹 강

  • [지방행정론] 올레길의 문제점, 올레길의 활성화 방안
  • 관광사업과 전국적인 도보여행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먼저 제주 올레길이 관광사업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보면 제주의 올레투어는 여행자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걷기여행을 위주로 하며 자연환경을 직접 접하고, 직접 걷기를 통하여 오감으로 여행지를 탐험하는 면에서 관광유형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하는 새로운 관광트렌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가 2009년 5월에 제주를 방문한 813명의 내국인의 관광객을 대상으

  • [상품기획] 뉴발란스 신상품 개발 기획안
  • 걷기대회/마라톤대회 등 행사를 주최하는 측과 연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온라인 :트루발란스 디자인 업 체험단을 모집하여,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목차1. 서론 및 상품기획 목적2. 환경 분석3. 경쟁사 / 경쟁상품 분석4. 컨셉 도출 5. 상품화 과정▲도표-7 운동화구매시 고려사항(남성)연령별 운동화 구매시 고려사항19세~21세 22세~24세 25세~27세가격 8 9 8디자인 8 15 10 19세~21세 19세~21세기능성 3 2 3 가격 30.769 8유행 2 5 4

  • 나이키 nike와 프로스펙스의 비교, 국내 신발기업의 향후 방향
  • 분석과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또한 지금까지의 실적 및 외형위주의 한탕주의 사고에서 벗어나 장기적인 안목에서 내실 있는 시장공략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③ 유효적절한 지원정책의 필요성이다.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대외경쟁력 향상에는 전반에 걸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므로 기술개발, 전문인력양성, 마케팅 등을 위해 정부의 현실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④ 경영진의 의식개혁이다. 무엇보다도 경영진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배경 13초등학교 땐 6년 동안 반장 및 전교부회장을 경험하면서 리더쉽을 익혔고, ○학년부터의 수학부 활동을 통해 경시대회에서 입상도 하였습니다. 중학교 땐 손수 만든 책받침대로 도내 기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무기, 자동차, 로봇 등에 관심 있는 사물을 분석하고 스크랩하는걸 즐겼고 이것이 공대에 들어오고 공군에 입대한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학 재학 중에 공사장 인부와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소외된 일용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