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와 설교]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의 설교 전달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의 설교 전달 방법 D.M. 로이드 존스 『목사와 설교』기독교문서선교회, 1999, p105-130
로이드 존스 목사는 설교 내용의 전달, 즉 설교 행위(Act of Preaching)과 설교 내용(sermon)을 구분하고 있으며 특히 설교행위란 청중들로 하여금 들음으로써 무엇인가를 깨닫게 하는 것으로 말하고 있다. 설교의 전달에 있어서 제목 설교나 방송 설교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그의 태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성령을 인위적으로 제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가 『목사와 설교』라는 책에서 밝힌 참된 설교 행위의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설교자의 전인적 품격
신체까지도 설교에 수반될 수 있다. 제스처, 행동을 포함한 전체 인격이 동원 된다는 것이다.
2. 권위로서 청중을 압도 하고 진행해 나가는 지 각력
설교자는 언제나 자기는 보냄 받은 사자로서 회중 앞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설교자는 회중에게 압도당해서는 안되며 설교자가 회중에게 도전하고 압도해야 한다.
3. 자유스러움
설교자는 자신의 원고가 주의 깊게 준비되었다 할지라도 설교를 수행할 때, 즉 설교를 전하는데 있어서는 자유스러워야 한다. 그 자유로움은 순간적인 영감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마음을 열고 있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4. 회중과의 상호 작용
설교에는 영적 자유의 요소 때문에 회중으로부터 어떤 것을 받을 수 있고 그렇게 할 수 있다. 즉, 상호작용과 행동, 반응이 있게 되는 것이다. 설교를 하기 전에는 무엇이 일어날는지 전혀 알 수 없다. 성령은 설교를 행하는 동안 새로운 방법으로 도우시며 설교를 준비하는 동안에는 보지 못했던 것을 열어 보여 주신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